기명종 한국아이엔에스 사장
상태바
기명종 한국아이엔에스 사장
  • 승인 1999.03.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정보 서비스 및 네트웍 전문업체인 한국아이엔에스(KINS)는 마이크로테스트의 디스크포트(DiscPort)와 디스크저버(DiscZerver) 등 CD 네트웍 시스템을 각 대학 및 공공도서관 등 90여 기관에 설치·유지 관리하고 있다.

또한 웹스코(WEBSCO)의 인문사회과학의 데이타베이스 CD 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특허 출판업체인 더왠트(Derwent)와 자연과학분야의 우수한 데이타베이스를 총망라한 IDS(Internet Database Service)를 공급하는 CSA(Cambridge Scientific Abstracts) 등과 디스트리뷰터 계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명종 한국아이엔에스 사장을 만나 사업 내용 및 영업 전략을 들었다.

◆ 한국아이엔에스의 사업분야에 대해 설명해 달라.

한국아이엔에스는 1993년에 설립, 1995년 법인 전환이후 현재까지 전자정보서비스 및 네트웍 전문회사를 지향하고 있다. 마이크로테스트의 CD 네트웍 소프트웨어 공급 및 NCD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그리고 시그넷, 큐빅, 디스크 등의 디스트리뷰터로서 전자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각종 전문 학술 및 특허 CD 롬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각종 정보서비스는 구독신청을 받아 제공하고 있다.

◆ 한국연구개발센터와 CSA 등과 함께 국내에 미러 서버(Mirror Server)를 구축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CSA에서 제공하는 과학 전분야 온라인 데이타베이스 IDS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연구개발센터(KORDIC)와 함께 미러 서버를 구축했다. 더불어 KORDIC과 서울대, 부산대, 연세대, 고려대, 한국과학기술원 등 15개 기관과 3년간의 IDS 구독 계약도 체결했다.

IDS 구독을 계약한 기관들은 세계적으로 상용서비스되고 있는 자연과학, 인문과학 등 과학 기술분야의 해외 학술지 6,000여종을 비롯, 각종 논문 등 우수한 온라인 데이타베이스를 인터넷 망을 통해 속도에 구애받지 않고 신속하게 정보를 공유,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 전자정보 서비스의 국내 시장 전망은.

방대한 해외 전문 데이타베이스를 인터넷으로 신속히 서비스함으로써 해외 유수 정보를 필요로 하는 대학의 전자도서관이나 연구소등을 중심으로 시장이 확산되고 있다. 또한 시스템을 한번 구축하면 최신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최근 자료를 확보할 수 있는 최선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아직 4년제 대학을 제외하고는 일반화되지 않았지만 올해부터 전문대학, 일반기업체, 공공도서관, 연구소, 관공서, PC게임방 등 방대한 자료를 공유할 필요성있는 기관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마이크로테스트의 디스크저버 CD/DVD-롬 씬 서버에 대해 설명해 달라.

인터넷, 인트라넷 웍그룹 정보 공유를 위한 CD/DVD-롬 네트워킹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CD 네트워킹의 기능향상으로 플랫폼에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멀티미디어 환경 및 최적의 성능과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CD와 DVD의 하드디스크 캐쉬 기능을 적용해 9GB HDD당 최소 15장의 CD 롬을 확장 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