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공공기관 망분리 사업에 보안 솔루션 공급
상태바
SGA솔루션즈, 공공기관 망분리 사업에 보안 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11.1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PC 자료저장방지 솔루션 ‘다락’, 공공기관 공급 이어져…서버보안 기술 적용해 강력한 보안 효과 보여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공공기관 망분리 사업에 자료저장방지 솔루션 ‘다락(DA-Loc)’을 잇달아 공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다락은 2012년 39개 중앙 행정기관의 ‘인터넷PC 망분리 솔루션 구축 사업’에 도입된 후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 2015년부터 중앙 부처뿐 아니라 하위 부처 대상으로 공급을 확대 중이다. 올해도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인사혁신처, 한국원자력연료, 남부발전 등 10여 개 공공 기관에 공급했고 4분기 추가 수주가 전망되고 있다.

SGA솔루션즈 관계자는 “공공 망분리 사업에서 자료저장방지솔루션 설치가 의무화되기 시작된 이후 늘어나는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해 많은 레퍼런스를 확보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다락’은 인터넷 전용 PC의 자료저장방지를 위한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으로, SGA솔루션즈의 서버보안 기술을 적용해 보안을 더욱 강화했다. 그간 해커들의 먹잇감이었던 MBR에 서버보안 기술을 적용, 관리자에게 파일접근방식 설정 및 통제 기능 제공으로 모든 데이터의 접근을 통제할 수 있어 랜섬웨어 등 해킹 공격로부터 중요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자료 저장과 확장자 변경 방지 기능 등을 통해 내부자에 의한 자료 유출과 같은 2차 정보 유출 사고 피해를 강력히 차단할 수 있다. 바이러스 백신, PMS, 내PC지키미 등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과 통합 관리되고, 단일에이전트로 구현해 관리 포인트를 줄이고 PC 리소스 사용을 최소화한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는 “공공 및 금융 기관은 이미 망분리를 의무화했고 최근 방산업체까지 이를 확대하는 등 많은 기업·기관들이 망분리를 도입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우회하는 보안 위협 또한 날로 고도화되면서 인터파크 개인 정보 유출 사고 등 대규모 보안 사고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망분리 환경의 보안성 강화를 위해 필수화가 되고 있는 솔루션인 ‘다락’을 통해 2020년까지 연평균 30% 이상 성장이 기대되는 망분리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