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콤 왁스 대표 “블록체인은 e스포츠 게임 체인저될 것”
상태바
말콤 왁스 대표 “블록체인은 e스포츠 게임 체인저될 것”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1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신뢰성·공정한 게임플레이어 확산·선수간 문제발생 완화 가능
▲ 말콤 카셀 왁스 대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아이템 거래소 왁스(WAX)의 말콤 카셀(Malcolm CasSelle) 대표는 블록체인이 e스포츠게임의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구체적인 응용 사례도 공개했다.

말콤 대표는 18개월 이내에 e스포츠와 아이템 거래 시장에 공개될 가장 흥미로운 블록체인 적용사례로 플랫폼의 신뢰성과 공정한 게임플레이어의 확산과 선수간 문제발생 완화 등의 사례를 소개했다.

우선 플랫폼의 신뢰성이다. 스마트계약(자동계약)은 제 3자의 개입없어 거래 당사자간의 신뢰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따라서 게임 득점 규칙을 정하는 일이나 e스포츠 선수의 수준 결정, 게임 득점 계산의 자동화가 블록체인 상에서 이뤄진다. e스포츠에 있어서의 경기 판정에 대한 정확도와 공정성이 향상돼 플랫폼에 신뢰가 기반된다는 주장이다.

스마트계약으로 게임플레이 데이터를 평가하고, 이를 암호화된 블록체인에 저장하기 때문에 선수들은 점수에 절대적인 확신을 가지게 된다. 모든 점수는 변경 불가능한 블록체인 원장에 보관되기 때문에 선수들이 득점한 점수는 어떤 시점, 어떤 선수, 어떤 해커라도 위변조가 불가능한 플랫폼이 된다.

두 번째는 '선수들간의 문제발생 완화’다. e스포츠 세계에 난무하는 승부조작이나 선수간 인신공격성 발언과 같은 문제는 스마트계약을 이용, 변경 불가능한 평판 시스템을 사용하면 해결 가능성이 높아진다. 문제가 되는 선수를 평판시스템에 기록하거나 관련자들에게 보고해 신고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인데, 이 평판 관리 시스템은 세심한 블록체인 기술이 없이는 쉽게 만들 수 없다는 것이 말콤 대표의 주장이다.

말콤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아이템 거래소 ‘왁스(WAX)’는 스마트계약을 이용해 원활하게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P2P 거래소로, 게임 중에도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어 사용자간의 편리간 거래가 가능하다”며 “왁스와 같이 e스포츠 시장도 스마트계약과 블록체인을 적용한다면 공정한 플레이의 확산으로 폭발적인 성장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색다른 개념의 게임 아이템 거래소인 ‘왁스’를 론칭시키고 e스포츠의 새로운 미래를 예고한 말콤 카셀 대표는 왁스의 창립자이며, 현재 왁스 대표를 맡고 있다. 왁스에는 ‘콜오브듀티’의 개발자 ‘데이브 앤서니’와 인터플레이엔터 창립자 ‘브라이언 파르고’, ‘WOW’ 최고 책임자 켄 크론 등이 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