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SW·HW 아우르는 SDN/NFV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상태바
아토리서치, SW·HW 아우르는 SDN/NFV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1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N에 최적화된 오픈 플랫폼 ‘SDN 스위치’ 출시…NFV 어플라이언스 ‘서버스위치’ 박스도 선보여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가 SDN 스위치를 런칭하며, 소프트웨어에 이어 하드웨어까지 아우르는 SDN/NFV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차세대 시장 주도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아토리서치의 오픈 SDN 플랫폼은 오픈플로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고효율의 스위치인 동시에 SDN 기반의 네트워크 구축 기간의 획기적인 단축을 통한 개발 비용 절감까지 지원하는 SDN에 최적화된 완전 개방형 플랫폼이다.

▲ 아토리서치 SDN 스위치

1기가, 10기가, 40기가 20~48포트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SDN 스위치는 오픈플로우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국내 최고 수준의 SDN 기술력을 보유한 아토리서치의 SDN 기술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든 제품이다.

아토리서치는 SDN 스위치를 기 확보된 금융권 고객에게 공급할 예정으로, 최고 수준의 SDN 기술력과 가성비를 앞세워 SDN 시장 확대를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NFV에 특화된 서버스위치 박스도 선보였다. 신제품은 아토리서치의 보안 관련 가속 기능을 추가해 보안에 특화된 NFV 어플라이언스로 정보보호 플래그십 과제인 ‘맞춤형 보안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보안기술 개발’ 결과물에 대한 상용화 버전이다. 새로운 어플라이언스는 아토리서치의 NFV 플랫폼인 아테네의 보급 확대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재웅 아토리서치 대표는 “이번 하드웨어 출시는 SDN/NFV 시장 확대를 위해 아토리서치에게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하고 이에 대한 해답을 주는 솔루션 기반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