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 DTiMS, 데이터 보안인증 3레벨 획득
상태바
국방기술품질원 DTiMS, 데이터 보안인증 3레벨 획득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1.1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TiMS가 제공하는 국방과학기술정보 데이터의 안전성 입증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헌곤, 이하 기품원)이 운영하는 국방과학기술정보통합서비스(Defense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가 지난해 국방기관 최초로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데이터 품질인증’에서 최고 수준인 플래티넘(Platinium) 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올해에는 ‘데이터 보안인증’ 부문에서 3레벨을 획득했다.

데이터인증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데이터 품질, 관리, 보안 전반을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DTiMS는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등 국방 관련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국방과학기술정보를 통합, 관리, 유통하는 서비스 체계로, 기품원이 2008년부터 구축·운영하고 있다. 특히 112종의 약 3천만 건에 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높은 수준의 데이터 보안이 요구된다.

이번 인증은 DTiMS 보안체계에 대한 객관적 검증을 실시한 것으로, 데이터 접근제어, 암호화, 작업결재, 취약점 분석 등 기술요소 전반에 대한 진단이 이루어졌다. 기품원은 접근제어, 암호화, 작업결재 단계를 모두 충족하는 3레벨을 획득했으며, 3레벨을 획득한 기관은 3곳에 불과하다.

기품원 김정수 기술정보팀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DTiMS 정보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대내외적으로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DTiMS가 보유한 국방과학기술정보의 보안 수준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