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컴즈, 편의점 전력 사용량 관리 시스템 특허 취득
상태바
아이온컴즈, 편의점 전력 사용량 관리 시스템 특허 취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IoT 기술 활용…에너지 절감·점포 운영 효율 동시 달성 가능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편의점 전력 사용량 관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특허는 빅데이터와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편의점들의 전력 소비 정보와 고객 방문 정보를 분석해 전력 사용량 감축이 가능한 시간대를 확보하고, IoT 기술을 이용해 편의점 전력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골자다.

이는 수요관리사업자로부터 전력 감축 요청을 받았을 때 전력 소비 정보와 고객 방문 정보에 기반해 능동적으로 감축에 응할 수 있는 편의점을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선정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전력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력 사용량을 줄이고자 할 때, 직접 편의점에 찾아가 수동으로 제어할 필요 없이 IoT 기술을 통해 냉장고나 전등과 같은 전기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쉽고 빠르게 전력 사용량을 제어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편의점뿐만 아니라 슈퍼마켓, 화장품 매장, 휴대폰 매장 등 전력을 소모하는 판매점이라면 모두 적용될 수 있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이번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점포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전력 관련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확대되는 에너지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