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AI 기반 APT 대응 솔루션 출시
상태바
SGA솔루션즈, AI 기반 APT 대응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11.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포인트에 서버보안 기술 탑재…인공지능 결합한 MDR 연계해 지능형 공격 차단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가 인공지능(AI)을 탑재한 APT 대응 솔루션 ‘센트리 APT’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SGA솔루션즈의 서버보안, 엔드포인트 보안, 지능형 보안관제(MDR) 기술을 통합했으며, PC, 서버, 관제시스템에 이르는 구간에서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차세대 보안 솔루션이다.

센트리APT에는 SGA솔루션즈의 엔드포인트 보안, 서버보안 기술이 탑재돼 있어 PC와 서버에 침투한 악성코드를 탐지할 뿐 아니라 허가되지 않은 행위를 차단하는 접근통제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차세대 보안관제(MDR) 기술이 연계돼 지능적으로 진행되는 위협을 차단할 수 있다. 비정상 행위에 대한 위협 프로파일링을 만들어 탐지-대응-분석하며, 알려진 위협 뿐 아니라 알려지지 않은 위협까지 차단한다.

센트리 APT의 탐지 방법은 가장 먼저 빅데이터 기반 머신 러닝을 이용해 수집된 로그 분석과 위협 이벤트 프로파일링을 통해 위협 수준과 APT 킬체인을 단계별로 탐지하다. 다음 단계로 서버‧PC에서 탐지된 결과에 따라 에이전트를 기반으로 자동 또는 수동 대응한 후, 3단계로 경로 추적 및 행위 재연 등의 기능을 통해 다양한 분석 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부처/기관/기업 시스템에 악성코드가 침투해 내부 자료 유출와 시스템 침해 위험성을 대폭 줄일 수 있으며, 실시간 상시 감시 체계로 의심스러운 악성코드 침입을 사전에 탐지/차단/대응할 수 있는 통합보안체계를 구축 할 수 있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는 “APT 보안 시장은 SGA솔루션즈의 축적된 보안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두각을 발휘할 수 있는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센트리APT’를 통해 국내외 APT 보안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GA솔루션즈는 600여개 이상 확보된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센트리 APT 판매를 촉진하는 한편, 파이어아이와의 협력으로 엔드포인트 보안 시장을 더욱 강하게 공략할 계획이다. SGA솔루션즈는 파이어아이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HX 시리즈’ 국내 공급‧기술 지원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더불어 SGA 자체 솔루션과 파이어아이 제품의 시너지를 높여 성공사례를 확보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는 “APT 공격 대응을 위해 글로벌 보안업체들이 보안 기술 통합을 목표로 대규모 M&A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이와 같이 APT 보안 시장은 SGA솔루션즈의 축적된 보안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두각을 발휘할 수 있는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2000년대 초반 서버보안 국산화를 통해 시장을 창출하고 확대해가며 국내 시장 1위를 달성한 통합보안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출시된 ‘센트리APT’를 통해 국내외 APT 보안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