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평창 동계올림픽서 역대 최대 VR 이벤트 개최
상태바
인텔, 평창 동계올림픽서 역대 최대 VR 이벤트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1.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트루 VR 기술로 라이브·주문형 VR 서비스 제공…독점중계방송사 통해 시청 가능

인텔은 ‘트루 VR(True VR)’ 기술을 사용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가상현실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인텔은 올림픽 방송 서비스(OBS: Olympic Broadcasting Services)와 함께 30개의 이벤트를 라이브 및 주문형 콘텐츠가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며, 이는 동계올림픽 사상 최초로 생중계되는 가상현실 방송이다.

인텔은 2024년까지 올림픽 경기 공식 VR 경험 제공 파트너로 활동한다. 미국 내에서의 인텔 트루 VR 경험은 곧 출시될 NBC스포츠 VR 앱을 통해 가능하며, 전 세계적으로는 10개의 독점중계방송사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인텔의 트루 VR 기술은 인텔이 독창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집약적 및 몰입감 있는 경험의 좋은 예로, 양방향 대화형의 가상현실 환경을 통해 전 세계의 팬들이 평창에서의 활동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다양한 운영체제 및 플랫폼을 통해 구현되며, 팬들은 ▲다양한 시점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사용자 선택 시각’ ▲액션과 그래픽 및 PIP오버레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큐레이팅된 보다 몰입감 있고 및 완전 제작된 ‘VR 캐스트’ ▲주문형 하이라이트 감상 ▲실시간 경기기록 및 순위표 확인 ▲카메라 위치에서 캡처된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오디오 통합’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인텔 트루 VR 경험을 통해 시청자들은 올림픽 개최지를 살펴볼 수 있다. 헤드셋을 통해 시청자들은 동계 올림픽 게임의 세계를 ‘비행’할 수 있게 됨으로써 사용자가 특정 장소의 여러 위치를 파악하는 일이 가능해진다.

이 같은 가상현실 이벤트는 다양한 디바이스와 플랫폼을 통해 감상 가능하며 글로벌 올림픽 독점중계방송사(캐나다 CBC, 라디오 캐나다, 디스커버리, 일본 NHK, 한국 SBS, 중국 CCTV, 미국 NBC, 라틴 아메리카 AMX 및 OCS)를 통해 제공된다.

한편 인텔 트루 VR은 시간당 최대 1테라바이트(TB)의 데이터를 생성하며,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대규모 실시간 프로세싱 능력을 활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