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글로벌 사업 강화 로드맵 공개
상태바
핸디소프트, 글로벌 사업 강화 로드맵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1.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금융 고객 대상 그룹웨어 라인업 확대…클라우드·IoT 기반 해외 시장 공략 본격화
▲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가 사업계획 워크숍에서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핸디소프트(대표 장인수)가 2018년 인공지능(AI) 기반의 그룹웨어 고도화,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의 글로벌 시장 강화를 사업 전략으로 제시하고 제품 로드맵을 공개했다.

핸디소프트는 19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8년 사업계획 워크숍’을 열고, 제품 라인업 강화 및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영업, 마케팅 활동 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는 사람과 소통이 있다”며 “핸디소프트는 지능화된 협업과 소통, IoT 서비스를 선도하며 글로벌 IT기업으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우선 핸디소프트는 자사 대표 제품인 그룹웨어를 기업금융 고객을 대상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지능형 그룹웨어 제품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기록관리시스템, 업무관리시스템 및 ISO 인증 통합관리시스템 등 전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IoT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통한 해외시장 공략도 본격화한다. 핸디소프트는 클라우드 그룹웨어 ‘통통OA’를 중국 텐센트, 쑤닝(SUNING) 마켓플레이스에 출시하며 초기 사용자 확보를 위한 영업,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왔다.

올해에도 쑤닝 사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제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한편, 중국 내 점유율이 높은 타 메일과의 연동을 추진하거나 바이두나 알리바바 마켓플레이스 등으로 제품 출시를 이어가는 등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핸디피아(HANDYPIA)’ 플랫폼 기반의 IoT 서비스와 커넥티드카 사업 부분은 글로벌 레퍼런스 확보에 집중해 성과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핸디소프트는 인도네시아 텔콤셀에 IoT 기반 스마트 회의실 서비스 계약을 체결에 이어 올해는 현지 파트너사 확보 및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 선도 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장인수 대표는 “변화와 도전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인 협업체계를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