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 구글 출신 이우용 신임 대표 선임
상태바
페이오니아, 구글 출신 이우용 신임 대표 선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3.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통합 결제 서비스 기업으로 리더십 강화 도모…국내 기업·개인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지원
▲ 이우용 페이오니아코리아 대표

통합 결제 서비스 기업 페이오니아코리아는 이우용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이우용 대표는 글로벌 통합결제 서비스 기업으로서 페이오니아의 리더십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우용 대표는 10년 이상 국내외 기업에서 마케팅, 영업 채널·사업 개발을 담당하며 풍부한 경험과 연륜을 쌓은 전문가다. 성균관대학에서 문헌정보학을 전공하고 미국 미시간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에서 정보학 석사 과정을 이수했다. 페이오니아 합류 전 구글에서 근무하며 한국·일본·미국 등에서 광고 영업 채널 개발, 마케팅, 구글플레이 사업 개발 및 머천다이징을 진행했다.

이우용 페이오니아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송금·지급 결제 플랫폼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페이오니아와 함께 다양한 국내 기업 및 전문가의 글로벌 진출을 돕게 돼 기쁘다”며 “한국 경제의 중요 부문인 수출 기업과 전문가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시장 동향 및 진출에 대한 컨설팅도 함께 할 전략이다. 이를 위해 아마존, 라자다, 에어비앤비 등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 협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이오니아는 전 세계 기업, 각 분야 전문 프리랜서, 온라인 셀러(seller)를 대상으로 빠르고 안전한 송금 및 대금 수령 서비스를 제공하며, 200개 이상 국가에서 4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구글, 아마존, 에어비앤비, 라자다(Lazada), 위시(Wish), 게티이미지 같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기업이 주요 파트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