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작권보호원, 워너브라더스와 투자 확대·저작권 보호 협력
상태바
한국저작권보호원, 워너브라더스와 투자 확대·저작권 보호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윤태용, 이하 보호원)은 워너브라더스와 한국 영화 등 투자 확대와 저작권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워너브라더스는 미국의 영화 제작배급사 겸 TV 프로그램 제작과 음악 사업을 하는 타임워너 계열사에 속해 있는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미국영화협회에 가입한 할리우드 메이저 6대 스튜디오 중 하나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워너브라더스는 한국 내 영화 및 TV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기로 하고, 보호원은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 저작권 보호를 통한 투자 보호에 노력하기로 했다.

보호원 윤태용 원장은 “이번 협약은 저작권 보호가 산업계의 투자 동력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사례로 보호와 창작의 선순환 구조를 위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워너브라더스 마크 개러튼 수석 부사장은 “한국에서의 영화와 TV 콘텐츠 제작 확대에 있어 한국저작권보호원과 함께 하게 돼 기쁘고 든든하다”고 전했다.

한편 보호원은 지난해 일본 콘텐츠해외유통촉진기구(CODA)를 시작으로 지난 2월 국제저작권관리단체연맹(CISAC)과 국제 저작권 보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국내외 산업계와 저작권 보호를 위한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