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바이오 인식·출입통제 기업 지케이테코, 국내 진출
상태바
중국 바이오 인식·출입통제 기업 지케이테코, 국내 진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3.1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판 파트너 씨앤비텍과 공동연구소 설립하고 기술 개발…높은 가격경쟁력 무기로 공격적 공략

바이오 인식, 출입통제 분야 기업 지케이테코(ZKTeco)가 13일 한국시장 공식 진출을 선언하는 한편, 씨앤비텍과 공동 연구소를 설립하고 이 분야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한국 상황에 최적화된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씨앤비텍은 지케이테코의 한국 사업을 총괄하며 지케이테코 브랜드를 관리하고 비즈니스를 도모하는 지사의 역할을 하게 된다. 국내에서는 출입통제·근태관리 시스템, 운영 소프트웨어·플랫폼, 스피드게이트 등을 필두로 시장을 공략하며, 향후 지케이테코가 보유한 모든 영역의 통합 보안 솔루션과 시스템 제품들을 한국에 확대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존 체 회장은 “지케이테코는 세계 최고의 바이오인식 기술력을 갖춘 통합 보안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그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 받은 만큼 주요 경쟁사들이 포진해 있는 한국 시장에서도 그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한국 시장으로의 진출은 지케이테코 글로벌 비즈니스 비전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세영 씨앤비텍 대표는 “지케이테코의 한국 영업을 총괄하며 공동 연구소를 운영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도모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 장기간 지케이테코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 발전을 모색하겠다”며 “또한 한국의 바이오 인식, 보안 통제 회사들과 협력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케이테코의 손바닥·지문 멀티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근태관리 단말기

온라인 판매 강화해 고객 접점 늘려

지케이테코는 출입통제, 게이트, 스마트락 등 3가지 제품을 한국 시장에 집중 판매할 예정이며, 2년 무상 AS 지원, 하이엔드 제품의 경우 조건 없이 3년 무상 AS 제공 등의 프로모션을 전개하면서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국내 주요 판매·기술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고객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여러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고객 접점을 넓히기 위해 파트너사의 온라인 쇼핑몰 개설을 지원하며, 오프라인 판매점 개설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더불어 내년까지 전국 6개 광역시를 포함한 7개 지역에 통합 고객 서비스 센터를 개설해 고객의 불편함을 줄여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지케이테코는 경쟁사 대비 평균 30~40%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며, 높은 보안성과 안정성을 보장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판희 지케이테코 한국 마케팅 총괄 본부장은 “지케이테코의 솔루션은 높은 보안성을 기반으로 설계됐으나 가격 경쟁력이 매우 높다는 최대 강점을 갖고 있다. 파트너에게 많은 이점을 주는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고객 편의성을 높여 국내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존 체 회장은 “지케이테코는 세계 최고의 바이오인식 기술력을 갖춘 통합 보안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그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 받은 만큼 주요 경쟁사들이 포진해 있는 한국 시장에서도 그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브리드 기술로 인식률·보안성 높여

지케이테코는 안면, 지문, 손가락과 손바닥의 지정맥, 홍채 등 4개 분야의 생체인식 기술을 갖고 있으며, 하나의 단말에서 여러 생체인식 기술을 사용해 인식률과 보안성을 높이는 하이브리드 바이오인식 기술도 탑재하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공급하게 될 근태관리 시스템에는 지정맥과 지문, 안면인식 등을 2가지 이상 지원해 인식률과 보안성을 높인다.

비접촉, 멀티인증 요구를 만족시키며, 웹 기반 통합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복잡한 시스템 통합 작업이 필요 없다.

데이비드 리 CTO는 “지케이테코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최신 기술 플랫폼에 대한 전문 연구 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스마트 시큐리티와 스마트 오피스 등을 위한 인공지능형 시스템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며 “연구개발에서부터 설계, 생산, 제조, 영업과 서비스 등의 전사적 PLM 모든 영역에 걸쳐 하나의 수직적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시장 대응 또한 빠르다는 차별성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