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언트, 고밀도·저지연 OCS ‘E640’ 발표
상태바
캘리언트, 고밀도·저지연 OCS ‘E640’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0개 파이버 옵틱 교차 접속 지원…네트워크·컴퓨팅 자원 투자·운용 효율화

캘리언트는 두 개의 S320 OCS(Optical Circuit Switch)를 결합해 용량을 두 배로 늘린 ‘에지 640(E640)’ OCS를 새롭게 발표했다.

E640은 하나의 S320의 입력 포트가 다른 하나의 S320의 어느 출력 포트와도 교차 접속할 수 있어 640개의 파이버 옵틱 교차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내부에 옵티컬 시그널 파워 감시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전력소모량이 90W 밖에 안 되는 초저전력시스템이다.

▲ 캘리언트 E640 OCS

E640은 네트워크 가상화와 더불어 증가하는 광케이블 접속장치의 연결 수요에 맞춰 개발됐으며, 유선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접점 및 무선통신사업자의 라디오(무선국)와 기지국 사이 장치간 자동화, 가상화, 테스트랩 자동화, 데이터센터 내 CPU, FPGA, 스토리지 등 컴퓨팅 자원의 클러스팅 가상화 등을 통해 고객의 네트워크 및 컴퓨팅 자원 투자와 운용을 효율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캘리언트 3D MEMS(3차원 반사경 미세전자기계시스템) 기술을 활용한 E640은 전기적 변환이 없는 올 옵티컬 시스템으로, 데이터 속도 및 프로토콜에 자유로워 미래 투자보호까지 보장한다.

캘리언트 관계자는 “네트워크 가상화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이 네트워크 완전 자동화를 이끌고 있지만 물리적인 회선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야 그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다”며 “캘리언트 OCS는 지난 수년간 세계에서 가장 큰 네트워크 고객들이 사용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새로운 E640은 높은 포트 밀도와 매우 낮은 지연을 요구하는 시장의 요구에 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