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이상원 신임 대표이사 선임
상태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이상원 신임 대표이사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0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칩과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재료공학 솔루션 분야 선두기업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이상원 반도체 사업부 총괄 사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상원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30여 년간 재료공학 분야에서 사업개발,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직무를 담당하며 폭넓은 역량을 쌓아왔다. 데이터 폭증으로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최첨단 IT 기술에 대한 업계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이상원 대표 이사가 산업 지형의 변화를 신속히 감지하고 대응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적임자로 평가했다.

이상원 대표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1989년 설립된 이래 국내 고객사에 차별화된 재료공학 솔루션을 제공하며 한국 IT 산업과 함께 성장해왔다”며 “유연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인재를 영입하는 데 힘을 쏟아 내실을 다지고, 이를 바탕으로 임직원과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기술 혁신을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원 대표는 1989년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에 입사해 삼성 사업부 및 현대 사업부 영업 담당과 미국 본사에서 식각 부문 마케팅 한국 담당 업무를 진행했다. 1997년부터 램리서치 미국 본사에서 근무하며 식각 부문 마케팅 담당, 사업개발부 한국 담당 업무를 수행했으며, 이후 램리서치코리아 삼성 글로벌 사업부 부사장을 역임했다. 2014년 4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서비스-기술 사업 통합부 사장으로 복귀한 이후 반도체 사업부를 이끌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