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쓰리큐, BC카드에 빅데이터·AI 플랫폼 공급
상태바
티쓰리큐, BC카드에 빅데이터·AI 플랫폼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1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 구간 시스템·애플리케이션 정보 실시간 수집·분석…통합 모니터링 지원

빅데이터·인공지능(AI) 범용 플랫폼 개발업체 티쓰리큐(T3Q, 대표 박병훈)는 BC카드에 자사 플랫폼 ‘패트롤에이아이(PATROL.ai)’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BC카드는 엔드투엔드 거래 구간의 모든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장비 정보를 실시간 수집·분석하는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해진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티쓰리큐가 개발한 ‘PATROL.AI’ 플랫폼은 대용량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 및 지능형 분석 기술 적용을 위해 빅데이터 플랫폼과 AI 플랫폼을 하나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AI를 현업에 구현할 때 개발 작업 필요 없이 알고리즘 설정만으로 AI 기반의 서비스가 가능하며, 고객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개발하는 주문형 서비스(On-Demand Service)도 가능하다.

또한 ‘PATROL.ai’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분석 통합 개발 및 운영 환경은 사용자에게 데이터 생성, 모델 설계, 모델 학습, 모델 테스트, 추론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에서 편의성을 제공한다.

현재 티쓰리큐는 ‘PATROL.ai’를 활용한 산업 부문별 AI 서비스팩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비즈니스에 맞는 서비스팩을 쉽고 빠르게 커스터마이징해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티쓰리큐는 자사 플랫폼이 공공·국방·금융·제조·서비스·유통·의료·통신·대학·교육 등 여러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도록 각 솔루션 업체와 협력해 AI 기반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으며, 현재 비전검사/비전인식, 음성인식 분야의 국책과제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