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XD CC 스타터 플랜 발표
상태바
어도비, XD CC 스타터 플랜 발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1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프로토타입 제작·공유 돕는 다양한 서비스 포함…1천만 달러 디자인 투자 펀드도 조성

어도비가 올인원 UI/UX 플랫폼인 ‘어도비 XD(Adobe XD)’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XD CC 스타터 플랜(Starter Plan)’을 16일 발표했다.

맥(Mac), 윈도우(Windows),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한 XD CC 스타터 플랜에는 디자인, 프로토타입 제작 및 공유를 도와주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된다. 크로스 플랫폼 경험 디자인 솔루션인 어도비 XD는 이번 스타터 플랜과 함께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성능으로 더욱 강력해졌다,

스타터 플랜 발표로 디자이너, 팀, 학생 누구나 어도비 XD를 비용 부담 없이 사용해 디자인 스킬을 배우고 익히며 적용할 수 있다. XD CC 스타터 플랜에는 타입킷(Typekit) 서비스와 함께, 다른 기기와 에셋을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가 통합돼 있다.

어도비 XD용 스타터 플랜은 누구나 지금 바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어도비 XD 시험판 사용자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톱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하면 스타터 플랜을 이용할 수 있다. 어도비 XD 단일 앱 플랜 유료 사용자는 프로토타입과 디자인 사양을 무제한 공유할 수 있다.

한편 어도비는 파트너사, 개발자, 스타트업 등으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 생태계의 활발한 디자인 혁신을 위해 1천만 달러 규모의 어도비 디자인 펀드(Adobe Fund for Design)를 발표했다. 해당 펀드는 보조금 및 지분 투자 형태로 디자이너와 개발자에게 지급된다.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펀드 지원을 통해 경험 디자인을 혁신하고 어도비 XD를 툴(tool) 플러그인 지원 플랫폼으로 활용하거나 서드파티 툴 및 서비스와 통합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

스캇 벨스키(Scott Belsky)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최고제품책임자 겸 수석부사장은 “UX 디자인은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라며 “어도비 XD용 새로운 스타터 플랜은 신인 작가부터 기업에 이르는 모든 사용자에게 특별한 디지털 경험을 디자인하고 제공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비용 부담 없이 제공하겠다는 어도비 비전의 일환으로 출시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