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형 데이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의 열쇠”
상태바
“비정형 데이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의 열쇠”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5.1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 연례 세미나 통해 비정형 데이터 관리·보안 플랫폼 소개…데이터 식별·분류 신제품 공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데이터를 통해 이뤄진다. 특히 데이터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는 비정형 데이터 관리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의 핵심이 된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이사는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비정형 데이터 보안과 관리 솔루션이 꼽힌다”며 “데이터의 생성과 가공 유통,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을 관리하고,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추적하고 관리하는 것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주요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파수닷컴은 16일 서울 역삼동에서 ‘파수 디지털 인텔리전스’를 열고 ‘디지털 혁신을 리드하라’는 주제 아래 비정형 데이터 관리·보안 솔루션 주요 제품군과 새롭게 발표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이 행사에 앞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조규곤 대표는 “비정형 데이터 보안·관리는 파수닷컴이 오랫동안 전문성을 갖고 발전시켜 온 분야이다.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개인이 사용하는 데이터를 추적·관리하며, 외부와 안전하게 협업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대한 시스템에 산재된 데이터 체계적으로 관리

파수닷컴이 이날 발표한 신제품 중 하나는 방대한 분야에 흩어진 데이터를 식별하고 분류하는 ‘데이터 레이더’이다. 멀티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확산되면서 여러 시스템에 산재해 있는 데이터를 파악하고 관리하는 것이 더 어려운 일이 됐다. 데이터 레이더는 관리하기 어려운 비정형 데이터를 자동으로 찾아내고 분류해 중요 문서를 지속적으로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문서관리 솔루션 ‘랩소디’의 외부 협업 지원 버전으로 ‘랩소디 에코’도 공개됐다. 이 제품은 문서 저장 위치나 전달 경로에 관계없이 공유한 문서를 중심으로 쉽고 안전하게 협업할 수 있다. 내외부 각각의 채널로 전달한 파일을 워크그룹별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랩소디는 전자문서 관리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문서 공유, 중복된 문서 제거, 사용성 제고 등의 효과가 있으며, 문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문서 사용 내역 추적을 통해 유용한 분석 정보도 추출할 수 있다.

한편 파수닷컴은 최근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스패로우를 별도 법인 ‘스패로우’를 독립, 분사시켰으며, 스패로우 영업을 총괄해 온 장일수 상무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또 다른 자회사인 디지털페이지에 윤화섭 CTO를 영입해 사용자 상황을 정확히 인지하고 개인 맞춤형 검색을 강화한 인텔리전스 메모 플랫폼을 고도화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파수 디지털 인텔리전스’에서 미국법인 CEO인 존헤링이 북미시장 데이터 보안 현황과 영업 전략을 발표했으며, 말레이시아, 동남아시아 지역 담당 파트너이자 말레이시아 정부 문서 현대화 사업에 파수닷컴 솔루션을 어떻게 적용했는지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