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 금융 정보보호·금융 빅데이터 공모전 개최
상태바
금융보안원, 금융 정보보호·금융 빅데이터 공모전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5.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빅데이터·블록체인 신기술과 금융 서비스 통합한 아이디어 공모…금융 정보보호 관심 제고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2018년 금융정보보호 및 금융 빅데이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논문, 우수사례, 빅데이터 아이디어의 3개 분야로 나눠 진행하고, 논문, 빅데이터 아이디어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우수사례는 금융회사 임·직원만 응모 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금융정보보호와및 금융 빅데이터 관련 내용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정보통신기술(ICT)과 접목된 전자금융 서비스의 금융정보보호를 위한 창의적인 논문, 실용적인 우수사례와 참신한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우대한다.

공모 일정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주제와 요약문을 접수받고, 7월 1일부터 31일까지 본 접수를 실시하며, 10월 시상할 예정이다.

금융보안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과 금융이 통합되는 디지털 금융혁신시대 금융정보보호에 필요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우수한 작품들이 발굴·활용되기를 기대한다”며 “금융정보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금융회사의 안전하고 편리한 신기술사업 추진과 금융 빅데이터 활용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전문지식과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