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에이트·글로우데이즈, 빅데이터 분석 MOU
상태바
헤일로에이트·글로우데이즈, 빅데이터 분석 MOU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2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솔루션 루미노소 활용해 뷰티 앱 ‘글로우픽’ 리뷰 분석

마케팅 컨설팅과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헤일로에이트와 국내 최대 규모 화장품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GLOWPICK)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우데이즈는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헤일로에이트는 인공지능 기반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루미노소를 활용해 글로우픽의 소비자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양사는 소비자의 화장품에 대한 인식과 행동 등에 대하여 분석하고, 마케팅에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예정이다.

헤일로에이트가 보유한 루미노소는 기존 온톨로지 기반의 텍스트 분석 솔루션과 달리 스스로 사람의 언어를 학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분석 시스템으로 콘셉트간 연관도를 수치화시키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의 숨겨진 감정의 연관성까지 파악할 수 있다

헤일로에이트 신은주 대표는 “이번 협력은 한 단계 진보한 인공지능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루미노소를 국내 코스메틱 마케팅에 도입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글로우픽이 보유한 화장품 소비자의 진성 리뷰를 바탕으로 기존 제조사의 시각과는 다른 새로운 관점에서 실효성 높은 마케팅 방향성을 찾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