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버추얼 머신 매니저 프로’ 정식 출시
상태바
시놀로지, ‘버추얼 머신 매니저 프로’ 정식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도우·리눅스·가상 DSM 등 다양한 가상머신 구동 가능…효율적이고 안전한 가상환경 구축
▲ VMM 프로를 활용해 보호 계획을 수립하는 화면 예시

시놀로지(Synology)는 전문가들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추얼 머신 매니저 프로(Virtual Machine Manager Pro)’를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VMM 프로를 사용하면 시놀로지 NAS에서 윈도우, 리눅스, 가상 DSM 등의 다양한 가상머신을 구동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가상화 된 클러스터를 통해 여러 대의 시놀로지 NAS를 통합 및 관리할 수 있고, 하드웨어 리소스를 유연하게 배포할 수 있으며, 호스트간의 가상머신 마이그레이션을 매끄럽게 실행하며, 가상머신 백업을 위해 정기적인 스냅샷 및 복제를 진행하는 등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가상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새로운 VMM 프로의 가상화 구조는 작업 효율과 보안 수준을 크게 향상시킨다. 신중하게 설계된 클러스터를 통해 기업들은 여러 대의 NAS를 관리하고 다른 NAS에 분산돼 구동되는 가상머신들을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IT 담당자들은 클러스터에서 스냅샷 및 원격 복제를 통한 데이터 보호 계획을 쉽게 계획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들은 VMM 프로를 통해 가상머신 스냅샷 및 복제를 단 몇 초 만에 완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가용성(High Availability)과 같은 고급 기능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고가용성은 사용자들이 손쉬운 설정으로 가상머신의 서비스 중단 문제를 완화하고 서비스 가동 시간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시놀로지의 모든 NAS 모델에 VMM 프로의 30일 무료 평가판이 제공되며, 누구나 기업용으로 설계된 고급 VMM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첸 펭 왕(Chen Feng Wang) 시놀로지 가상화 부문 프로덕트 매니저는 “VMM 프로의 고도로 유연한 클러스터를 통해 시놀로지는 IT 담당자들이 NAS 서버에서 전문적이며 효율적인 가상 환경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의 작업 효율을 향상시키고, 중요한 가상 머신을 보호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