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스리, 차세대 GIS 플랫폼 ‘아크GIS 10.6’ 출시
상태바
한국에스리, 차세대 GIS 플랫폼 ‘아크GIS 10.6’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0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S 활용 증대 위한 기회 확대·협업 환경 제공…사용자 친화적 기능 강화
▲ 아크GIS 프로 3D 분석

한국에스리(사장 리차드 윤)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적인 조직을 위한 아크GIS(ArcGIS) 10.6 버전을 국내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아크GIS 10.6은 조직 내 GIS 활용 증대를 위한 기회 확대 및 협업 환경 제공, 사용자 친화적 기능 강화가 특징이며 아크GIS 엔터프라이즈, 아크GIS 프로, 아크GIS 온라인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포함됐다.

융합과 연결로 상징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갈수록 복잡 다양해지는 고객과 대중의 요구사항을 단독으로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아크GIS 엔터프라이즈 10.6은 2개 이상의 웹 GIS 포털 간에 콘텐츠를 복사, 공유, 동기화할 수 있는 분산 협업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강화는 물론 안정적인 서비스 구현을 지원한다.

또한 아크GIS 엔터프라이즈 스탠다드 및 어드밴스드 고객들은 포털 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뷰어 라이선스를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필요한 수만큼 추가할 수 있어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GIS를 활용해 정보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리고, 업무 효율성 및 조직의 투명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밖에도 아크GIS 엔터프라이즈 10.6에는 아크GIS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의 운영 현황을 모니터링 해 GIS 및 IT 투자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아크GIS 모니터와 유틸리티 분야에 특화된 아크GIS 유틸리티 네트워크 매니지먼트가 신규 익스텐션으로 출시됐다.

아크GIS 프로 2.1은 분석기능이 크게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규 익스텐션인 아크GIS 이미지 애널리스트는 분석가, 과학자 및 사진 측량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이미지의 처리, 해석, 분석 업무를 수행하며, 이미지 분석 워크스테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아크GIS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는 인구 통계, 생활 패턴, 지출 데이터 등을 지도 기반 분석 데이터와 결합해 정확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강력한 시장 통찰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클라우드 기반 매핑 플랫폼인 아크GIS 온라인에는 기존에 제공되지 않았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이 추가됐다.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방식의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비전문 사용자도 데이터를 분석해 직관적인 지도와 차트, 그래프를 제작할 수 있는 인사이트 포 아크GIS와 작업 내용을 모니터링하고 의사결정에 필요한 대시보드를 생성할 수 있는 오퍼레이션즈 대시보드 포 아크GIS가 사용자들의 GIS 활용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은 “GIS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기술과 이에 따른 요구사항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다”라며 “더욱 스마트한 도시 구축과 향상된 비즈니스 통찰력을 제공할 아크GIS 10.6의 다양한 기능들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크GIS 10.6은 현재 한국에스리의 유지관리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