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토스트 고객사로 게임 개발사 ‘솔트랩’ 영입
상태바
NHN엔터, 토스트 고객사로 게임 개발사 ‘솔트랩’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트 통해 신규 출시작 모바일 슈팅 RPG ‘뉴본’ 서비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게임 개발사 솔트랩(대표 김세웅)을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TOAST)’의 고객사로 영입, 최근 출시된 모바일 슈팅 RPG ‘뉴본’이 토스트를 통해 서비스된다.

솔트랩은 스테디셀러 게임 중 하나인 온라인 FPS ‘아바(A.V.A)’를 제작한 핵심 인력이 만든 게임 개발사다. 최근 슈팅 게임의 노하우를 담아낸 모바일 슈팅 RPG ‘뉴본’을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다.

‘뉴본’은 대규모 재앙으로 인해 인류 문명이 붕괴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해 콘솔 게임 못지않은 그래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솔트랩이 ‘뉴본’의 정식 출시에 활용한 NHN엔터테인먼트의 토스트는 다년간의 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게임 전용 클라우드 상품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인증, 보안, 결제, 운영, 분석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총집합한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와 국가/기기/OS별로 다운로드 품질 관리를 통해 게임 콘텐츠의 효율적인 다운로드를 돕는 스마트 다운로더 등이 있다.  

현재 YJM게임즈, 넵튠, 로드컴플릿, 엔터메이트, 엔드림 등 다수의 게임 개발사가 토스트의 인프라 및 게임베이스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게임사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솔트랩 관계자는 “솔트랩은 토스트를 통해 신작 ‘뉴본’의 출시에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조만간 토스트를 통한 해외 서비스 진행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