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중소기업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 테스트넷 공개
상태바
그라비티, 중소기업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 테스트넷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2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그라비티 유리 파르사모브 CEO는 “그라비티는 스마트 계약을 중소기업에 활성화시켜 법적 그리고 재정적으로 호환되는 중소기업용 분배 회계장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인 그라비티 프로토콜은 중소기업들이 기술적, 법적, 재정적인 고민 없이 블록체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개발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 테스트넷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대기업과 금융권 및 공공 분야에 집중돼 있었기 때문에 중소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솔루션이 전무한 상황이다. 이에 그라비티는 중소기업에서도 블록체인 기반에서 스마트 계약을 채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하고 있으며, 개발자 커뮤니티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 테스트넷을 우선 공개했다.

중소기업은 선진국 기준으로 GDP의 50% 이상을 기여하고 있지만, 블록체인을 도입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법적으로, 재정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거래를 위한 스마트 계약 작성을 위해서는 코딩이 가능한 개발자들이 필요한데 중소기업에 아직 스마트 계약에 대한 깊은 이해를 지닌 개발자들이 부족하다.

애매모호한 법적인 문제들이 빈번하다. 예를 들면 한 중소기업이 스마트 계약을 보유하고 있다 하더라도 계약에 문제가 발생하여 법정에 갔을 때 당국이 스마트 계약을 얼마나 이해하는지가 아직 불분명하다. 또한 거래 발생 시 발생하는 거래비용을 지불할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라비티 창업자이자 CEO인 유리 파르사모브(Yury Parsamov)는 “그라비티는 스마트 계약을 중소기업에 활성화시켜 법적 그리고 재정적으로 호환되는 중소기업용 분배 회계장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며 “예를 들어 물건을 판매하는 중소기업과 물건을 사는 두 중소기업의 토큰을 통한 거래 중개 시스템을 재정적인 관점과 법적인 관점에서 투명하게 만들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