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무료 스마트폰 보안앱 업그레이드
상태바
라온시큐어, 무료 스마트폰 보안앱 업그레이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9.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온 모바일 시큐리티’, 보안카드 안전지갑·스마트폰 분실방지 신규 기능 탑재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금융거래가 잦아지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무료 스마트폰 보안 앱 ‘라온 모바일 시큐리티’에 보안카드를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보안카드 안전지갑’과 스마트폰 ‘분실방지’ 등 신규 기능을 강화했다고 20일 밝혔다.

라온 모바일 시큐리티는 기업용 백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강력한 보안 환경이 필요한 금융 앱을 와이파이 해킹이나 화면해킹 등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주는 ‘보안런처’ 기능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사용에 필수적인 ▲알 수 없는 출처 앱(APK파일) 안전성 검증 ▲스미싱 방지 ▲악성 앱 탐지 등 보안 기능과 ▲메모리 최적화 ▲배터리 최적화 등 기능을 지원하며,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카드 안전지갑 과 ▲분실방지 기능을 신규로 탑재했다.

‘보안카드 안전지갑’은 금융거래에 필요한 플라스틱 카드 형태의 보안카드를 암호화된 이미지로 변환하여 저장 및 보관해주는 보안 서비스다. 보안카드 안전지갑에 안전하게 보관된 보안카드는 금융거래 시 별도 상태바인 ‘플로팅뷰’를 통해 간편하게 화면에 띄워 사용할 수 있다.

‘분실방지’는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 지정 메일로 스마트폰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발송해줌으로써 휴대폰을 자주 분실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다. 배터리 잔량이 부족해질 경우에도 위치를 메일로 전송하여 방전 직전의 스마트폰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이사는 “1000만명이 이용하는 기업용 백신 서비스로 검증 받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시한 개인용 백신이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며 “국내 유일 보안런처 기능을 포함해 기존 백신에서 제공하지 않지만 일상생활에 필수인 보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