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네트워크 통합 관리 SW ‘인사이트 5.0’ 출시
상태바
넷기어, 네트워크 통합 관리 SW ‘인사이트 5.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앱·클라우드 웹으로 스위치·무선 AP·NAS 등 통합 관리와 원격 제어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장소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스위칭 허브, 무선 액세스포인트, NAS 등의 네트워크 장비들을 스마트폰 앱이나 인터넷 웹 사이트를 통해 원격지에서 설정하고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한 클라우드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인사이트 5.0’을 출시했다.

인사이트 5.0은 기존 4.0 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 일정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펌웨어 스케줄러, 더욱 강력한 보안을 위해 이메일 혹는 SMS를 통해 추가로 인증하는 2단계 인증, 포트별 STP/RSTP 관리, 3계층 스태틱 라우팅 등 부가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PoE 포트들의 전원을 관리하는 업그레이드된 PoE 컨트롤, 새로운 관리형 52포트 스위칭 허브 지원 등 다양한 관리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특히 넷기어 인사이트 5.0은 스마트폰 앱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웹 포털을 추가해 보다 다양하고 편리하게 원격지에서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해 IT 관리자가 따로 없는 소규모 기업이나 네트워크 관리자와 네트워크 인프라가 멀리 떨어져 있어 자주 방문이 어려운 환경에 유용하다.

따라서 중앙에서 여러 개의 분리된 네트워크를 QR 코드 인증만으로 통합적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네트워크 문제 발생 시 손쉽게 원인 파악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이나 PC 클라우드 웹 포털를 통해 문제 해결을 도와준다. 또한 한번의 설정으로 모든 네트워크의 보안 문제 해결 및 접속자별 권한을 부여해 줄 수 있어 소수 인원으로도 대규모 네트워크 관리 및 운영이 가능하다.

넷기어 인사이트 5.0은 베이직 패키지와 프리미엄 패키지로 나뉜다. 베이직 패키지의 경우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만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하며 처음 2대의 장비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추가 1대 당 연간 사용료 4.99달러를 지불하면 된다.

프리미엄 패키지는 스마트폰 앱은 물론 클라우드 웹 포털을 통해서도 손쉽게 유선 및 무선 네트워크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장비 한 대당 월 사용료는 0.99달러며 대당 연간 사용료는 9.99달러다.

한편 넷기어 인사이트 5.0을 통해 지원이 가능한 장비는 넷기어 클라우드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GC110, GC510P, GC728X, GC728XP, GC752X 및 GC752XP 등이며 무선 AP로는 WAC510 모델, NAS 제품으로는 2베이, 4베이, 6베이, 8베이 등 거의 모든 데스크톱형 모델이 해당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