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국내 네트워크 시장 진출…고성능 ‘RT2600ac’ 라우터 출시
상태바
시놀로지, 국내 네트워크 시장 진출…고성능 ‘RT2600ac’ 라우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1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우터 전용 OS SRM으로 고급 기능 제공…가정·사무실 네트워킹 요구사항 충족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고성능, 보안, 유연성 등을 갖춘 강력한 라우터 ‘RT2600ac’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로슈머들을 위해 설계된 시놀로지 RT2600ac는 우수한 하드웨어 성능과 전용 운영체제인 SRM(Synology Router Manager)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가정과 사무실의 다양한 네트워킹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RT2600ac는 최신의 802.11ac 웨이브 2를 갖췄으며 MU-MIMO를 지원해 더 많은 디바이스들이 보다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스마트 커넥트(Smart Connect)’ 기능을 통해 지능적으로 연결 품질을 최적화하고 2.4GHz와 5GHz에 연결된 디바이스의 균형을 맞춰 무선 인터넷의 속도와 범위를 최대화한다.

또한 RT2600ac에 외장하드나 SD카드를 연결하면 개인 클라우드 서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시놀로지의 클라우드 스테이션 스위트(Cloud Station Suite)를 사용해 손쉽게 파일과 사진자료에 접근하고 여러 기기의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

시놀로지 라우터 전용 운영체제인 SRM은 사용자들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편하게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SRM의 콘텐츠 필터링 및 부모 통제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들은 인터넷 콘텐츠 필터링, 디바이스 접속 시간, 그리고 각 디바이스의 사용 기록 등에 대한 전반적인 설정 권한을 갖게 된다. 또한 내장된 구글 세이프서치(SafeSearch)를 활용하고, 직접 설정 가능한 웹사이트 카테고리 데이터베이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수천개의 유해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SRM을 통해 RT2600ac를 간편하게 사용하면서 많은 부분을 직접 제어할 수 있다. DS 라우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하고 조절할 수 있다. 또한 SRM은 IDS(Intrusion Detection System)로 의심스러운 트래픽을 차단하며, 보안 어드바이저(Security Advisor) 및 퀄리스가드 시스템(QualysGuard System)을 통해 보안 문제에 관련된 세팅과 시스템 파일을 모니터링하고 권장 수정사항을 자동 적용한다.

시놀로지 제품 마케팅 매니저 사브리나 첸(Sabrina Chen)은 “그간 라우터는 네트워크 연결을 위해 사용됐지만 IoT 시대에서는 가정 및 기업 네트워크 보안 게이트웨이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직관적이고 종합적인 네트워크 관리 기능을 갖춘 라우터가 그 어느때보다 필요한 시점으로, 이것이 바로 시놀로지가 네트워크 시장에 진출한 이유”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사용자들은 한국 공식 총판인 피씨디렉트, 에이블스토어를 통해 RT2600ac를 구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27만6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