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지니앱 지속 개편으로 순방문자·스트리밍 증가
상태바
지니뮤직, 지니앱 지속 개편으로 순방문자·스트리밍 증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0.1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법인 지니뮤직으로 새롭게 출발…10월 말 혁신 서비스 예고

지니뮤직은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에 걸쳐 4차례 서비스 앱 개편을 실시한 결과 전년대비 지니뮤직 플랫폼 일간 평균 순방문자수가 33.4% 증가, 일간 평균 스트리밍이용건수도 41.8%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음악서비스 지니앱 개편을 통해 지니뮤직은 인공지능 음악서비스를 강화하고 개인화 사용 이력 기반 1:1 맞춤 유사곡추천, 타임머신서비스 등 다양한 큐레이션서비스를 도입해왔다. 이를 통해 ▲충성도 높은 B2C유료가입자수 증가 ▲제휴사 KT, LG U+ 고객대상 B2B 유료가입자 확대 ▲AI 음악플랫폼 지니 일간평균 스트리밍이용건수 증가를 이끌어낸 것이다.

▲ 지니앱 개편 이후 스트리밍 이용 증가 추이

지니뮤직 서비스개발본부 서인욱 본부장은 “지니 서비스 이용고객들이 편리하게 보다 많은 노래를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앱 개편을 단행했다”며 “인공지능,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기술을 고도화했던 것이 순방문자수, 스트리밍이용건수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평가했다.

앱분석기업 와이즈앱에 따르면 9월 AI 음악플랫폼 지니의 순방문자수는 237만명이며 이용연령대는 20대(27.8%), 30대(22.5%), 40대(16.5%)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성별은 남자(51.2%), 여자(48.8%)순이었다.

한편 최근 새롭게 통합법인으로 출범한 지니뮤직은 10월 말 지니앱을 개편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