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디, 클릭 점유율 분석 솔루션 ‘보이스’ 출시
상태바
플레이디, 클릭 점유율 분석 솔루션 ‘보이스’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1.08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 업체 시장 내 위치 파악 가능…다차원 분석으로 효율 상승 기대되는 숨은 키워드 제공

KT의 온라인 광고 전문 그룹사 플레이디(대표 허욱헌)는 클릭 점유율 분석에 특화된 온라인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 ‘보이스(VOICE)’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클릭 점유율이란 검색광고 전체 클릭 수에서 내 업체나 경쟁 업체의 광고 클릭 수가 차지하는 비중을 비율로 표시한 값을 말한다. 보이스는 검색 광고 유입에서 발생한 클릭 점유율을 데이터로 제공하는데, 이는 시장에서의 경쟁 현황을 확인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된다.

보이스를 이용하면 검색광고로 유입된 사용자의 성별, 연령대별, 지역별 통계를 통해 사이트 상품 전략과 지역별 키워드 노출 전략을 세울 수 있으며, 경쟁 그룹 내 검색 광고 클릭 수 추이를 통해 시장에서 내 업체와 경쟁 업체의 위치 및 새로운 경쟁 업체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주는 경쟁 업체에 대응하는 현실적인 사이트 상품 전략과 키워드 노출 전략을 세울 수 있어 시장 우위를 선점하는데 유리하다.

또한 급변하는 검색 광고 키워드에 대한 트렌드 파악을 통해 숨겨진 나만의 키워드를 찾을 수도 있다. 보이스는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매일 4000여 개의 카테고리에 대한 10만여 개의 상품 키워드를 수집하며, 이를 토대로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카테고리별 인기, 신규 키워드를 제공한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차원 분석으로 검색 광고 등록 시 실제 효율 상승이 기대되는 숨은 키워드를 선별해주는 것도 큰 강점이다.

이준용 플레이디 데이터전략본부장은 “보이스는 검색 광고 점유율을 분석하고, 광고 효율을 높이는 키워드를 발굴하는데 특화된 솔루션”이라며 “데이터를 활용한 직관적인 마케팅 활동 분석이 광고주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디는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소셜 및 모바일 광고 등 국내 주요 온라인 매체의 광고를 대행하는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다. 올해 2월 온라인 마케팅에 특화된 로그분석 솔루션 ‘테라’를 출시했고, 8월에는 광고주 맞춤형 통합 마케팅 솔루션 ‘가우스’를, 10월에 허위 트래픽 방어 기능을 강화한 ‘애드스크린 2.0’을 잇달아 출시하며 종합 온라인 광고 솔루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