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AWS에 에픽 프로세서 시스템 공급
상태바
AMD, AWS에 에픽 프로세서 시스템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1.0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EC2 인스턴스에 적용…향후 AMD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에 힘 실려

AMD는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아마존 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EC2: Amazon Elastic Compute Cloud)에 에픽(EPYC) 프로세서 기반 인스턴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로운 AMD 에픽 프로세서는 가장 많이 활용되는 AWS 인스턴스 제품군에 업계 최고 수준의 코어 밀도와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작업에 압도적인 달러당 성능을 구현한다.

AMD 에픽 프로세서의 코어 밀도는 M5 및 T3 인스턴스 고객에게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백엔드 서버, 끊김 없는 마이그레이션 환경 개발을 위한 컴퓨팅, 메모리, 네트워킹 리소스의 균형을 제공해 한층 높은 비용 절감 효과를 이끌어낸다.

R5 인스턴스 고객의 경우 인-메모리 프로세싱, 데이터 마이닝, 그리고 다이내믹 데이터 프로세싱 등의 작업에 메모리 대역폭의 이점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인스턴스는 아마존 EC2의 메모리 최적화 및 다목적 인스턴스 제품군에서 사용 가능하다. AMD 기반 R5 및 M5 인스턴스는 AWS 매니지먼트 콘솔 또는 AWS 커맨드 라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행 가능하며, 미국 동부(오하이우, 북 버지니아), 미국 서부(오레곤), 유럽(아일랜드), 그리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출시됐다.

AMD 기반 M5 및 R5 인스턴스는 최대 96개의 가상 CPU와 768GB 메모리를 지원하는 6가지 유형으로 출시됐다. 이외에도 AMD 기반 T3 인스턴스는 수 주 내 출시될 예정이며, 8개의 가상 CPU와 32GB 메모리를 지원하는 7가지 유형으로 출시됐다. 이외 지역의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인스턴스들은 온-디맨드(On-Demand), 예약형(Reserved), 또는 스팟 인스턴스(Spot instance) 방식으로 구매 가능하다.

포레스트 노로드(Forrest Norrod) AMD 데이터센터, 임베디드 솔루션 비즈니스 그룹 총괄 수석부사장은 “아마존 EC2 인스턴스에의 AMD 에픽 프로세서 기반 인스턴스 도입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들의 활발한 고성능 CPU 도입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AMD 에픽 프로세서의 코어, 메모리 대역폭, 그리고 I/O의 막강한 조합은 고객은 물론, 실제 사용자들에게 낮은 총소유비용(TCO)과 가격으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업계의 대표 업체인 AWS와의 협업은 AMD에게 굉장한 경험이었으며, 고객이 즉시 새로운 인스턴스를 활용할 수 있게 돼 몹시 기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