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2018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 583억원 달성
상태바
KG이니시스, 2018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 583억원 달성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11.1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이니시스·KG모빌리언스 등 전자결제 사업부문의 성장 강세…KFC코리아와 KG에듀원도 성장

KG이니시스는 14일 누적 연결 당기 순이익 463억원, 영업이익 583억원, 매출액 7,048억원을 달성 했음을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YOY) 각각 208%, 40%, 32% 증가한 수치이다.

KG이니시스의 실적은 KG이니시스를 포함한 전자결제 부문의 높은 성장과 연결 자회사의 실적 개선에서 비롯된 것이며 특히 내년 2019년에는 전 부문의 실적 향상을 바탕으로 퀀텀 점프 실적을 실현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KG이니시스는 3분기 누적 별도 영업이익 성장률 23%를 기록하며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하반기 영업 성과와 현재 준비중인 글로벌 서비스를 기반으로 2019년에도 고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밴시스템 연동 완료를 기반으로 키오스크를 비롯한 POS시스템과 연동된 온오프 통합결제서비스 구축 및 운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자회사인 KG모빌리언스는 3분기 누적 별도 영업이익에서 동기대비 26% 성장한 260억을 기록하였으며 매 분기 최고 실적을 실현하였다.  지난 4월 선보인 ‘휴대폰 간편결제 서비스’가 시장에 안착하면서 지속성장에 대한 준비를 끝마쳤다는 점과 10여년간 축적해온 휴대폰결제의 리스크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안정적인 사업영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볼 때, 이러한 고성장 추세는 꾸준할 것으로 보인다.

KFC코리아의 경우에도 올해 5월부터 월간 BEP달성에 성공하면서 전년대비 큰 폭의 실적개선을 보이고 있다. 신제품인 블랙라벨 시리즈가 시장에서 큰 반응을 보임과 동시에 징글벨오더, 키오스크 등 KG 결제사업부문의 핀테크 기술을 활용하여 매출확대 및 비용절감에 성공한 결과로 보여진다.

KG모빌리언스 자회사 KG에듀원의 경우에도 영업이익 34억원을 달성하여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운 성장을 이루었다. KG에듀원은 전년 하반기 KG패스원과 KG아이티뱅크와의 합병 이후 종합교육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중으로, 기존 자격증 위주의 교육뿐만 아니라 정보보안, 코딩 등 새로운 영역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추가 성장 기회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KB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였으며 본격적인 상장을 준비 중에 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본질사업의 고성장과 더불어 자회사 성장이 지속 성장함에 따라, 현재의 실적은 물론 미래의 실적이 더욱 더 기대되는 기업이 되어가고 있다. 또한 내년에는 실적 성장뿐만 아니라, Go Global이라는 기업의 비전에 따라 새로운 핵심동력을 찾아 나아가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