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송네오텍,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역대 최대 수출 달성
상태바
한송네오텍,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역대 최대 수출 달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0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송네오텍(대표 최영묵)은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송네오텍은 국내의 경우 LGD를 주요 매출처로 하고 있으며, 해외는 BOE, AUO, GVO, Truly, EDO, CSOT, 폭스콘 샤프, 티안마(TIANMA), 로욜(ROYOLE) 등 중화권 우량기업들을 주요 매출처로 확보한 OLED 마스크 공정장비 분야의 글로벌 리딩 기업이다.

한송네오텍은 지난해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올해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으로 연이어 기록을 경신했다. 2018년 글로벌 디스플레이 업황 침체 속에서 이룩한 결과라 그 의의가 크다.

한송네오텍 최영묵 대표는 “전세계적인 디스플레이 산업 침체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중화권 중심의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금번과 같은 성과를 달성하게 됐다. 꾸준히 수주 계약을 체결하는 등 선전하고 있는 만큼 올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보다 나은 성과로 시장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출의 탑’은 수출기업과 유공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정부가 제정했다. 기준은 직전년도 7월1일부터 당해년도 6월30일까지 세관 기준 수출액과 해외지사의 매출액 중 국내 본사로 송금한 금액의 합산액이다. 이에 대해 수출기업이 신청하면 산업부와 무역협회가 검토후 시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