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펀팩토리, 게임 서버 개발 기술 공유 나서
상태바
아이펀팩토리, 게임 서버 개발 기술 공유 나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1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서 서버 프로그램 설계 패턴·필요한 노하우 등 공개

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대표 문대경)는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서울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진행되는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GC: Korea Game Conference)에서 김진욱 CTO가 ‘소규모 팀으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하기’를 주제로 게임 서버 개발 기술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한국 게임 산업 위기 속에서 생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 공유(The Way To Survive)’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게임 개발사들의 생존을 위해 필요한 개발 공간, 자금, 해외 진출, 개발 기술, 인재 채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소개되며, 김진욱 CTO 는 이 중 핵심적인 주제인 게임 서버 개발 기술 노하우를 공유한다.

실제 멀티 플레이어 게임 서버를 구현하는데 많이 활용되는 서버 프로그램 설계 패턴을 소개하고, 이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노하우도 공개한다. 아울러 발표에 사용되는 실제 동작하는 예제 프로그램은 소스코드 차원에서 개발자들에게 공유해 개발자들이 손쉽게 멀티 플레이어 게임 서버를 구현하는데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아이펀팩토리 김진욱 CTO는 “투자가 얼어붙은 고통스러운 상황임에도 게임 개발사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게임들과도 무한 경쟁을 벌여야 되는 절박한 상황”이라며 “이번 발표는 이런 개발사들이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손쉽게 유저들이 선호하는 멀티 플레이어 게임 서버를 개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개발 기술을 공유하는 것이 목적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