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RN420’ 시리즈, 중소기업용 고성능 NAS…가성비 탁월
상태바
넷기어 ‘RN420’ 시리즈, 중소기업용 고성능 NAS…가성비 탁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1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저장·보호 최적화 … 파일 공유·안전한 사용 뛰어나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가정용부터 중소기업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의 고성능 네트워크 스토리지(NAS)를 공급하고 있다. 40명 이하의 중소기업 환경에 적합한 레디나스(ReadyNAS) RN420 시리즈는 파일 저장, 파일 공유, 사업 현장이나 원격 또는 클라우드 기반 자동 백업 및 복구, 그리고 완전한 데이터 보호와 같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스마트한 기능을 컴팩트한 단일 솔루션에 모두 담았다. 특히 엔터프라이즈급에서 필요한 다양한 5단계 데이터 관리 및 재해복구 기능들도 내장하고 있다. <편집자>

데이터는 모든 비즈니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데이터의 공유, 저장, 보관 및 재해복구는 IT 인프라에서 핵심 요소로 꼽힌다. 따라서 중소규모의 비즈니스를 위한 보편적인 IT 요구사항뿐만 아니라 확장성, 사용 편의성 및 효율적인 비용은 스토리지 솔루션을 선택하는데 있어 필수 고려 사항이다.

넷기어의 레디나스(ReadyNAS) 데스크톱형 NAS는 랜섬웨어와 같은 치명적인 외부공격으로부터 중요한 파일 및 데이터를 보호하고 재해발생 시 편리하게 기존 데이터를 원하는 시점부터 복제 및 복구할 수 있는 무제한 스냅샷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데이터 저장과 보호와 관련된 중소기업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랜섬웨어에 감염돼 파일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미리 설정해 둔 무제한 스냅샷 기능을 통해 실시간 자동으로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즉시 복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넷기어 레디나스 시리즈는 스토리지 작동 중에도 디스크 삽입을 통한 용량 확장이 가능한 ‘핫스왑’ 기능은 물론 별도의 설정이 따로 필요 없이 자동 RAID를 구성해 주는 ‘X-RAID2’ 기술을 적용하는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대폭 높였다. 또한 원격지에서도 편리한 데이터 저장 및 복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복제 기능 등 엔터프라이즈급에서 필요한 다양한 5단계 데이터 관리 및 재해복구 기능들을 내장하고 있다.

데이터 저장·보호 최적화
최대 20TB의 스토리지 용량을 지원하는 2베이 스토리지 RN422와 최대 40TB의 스토리지 용량을 지원하는 4베이 스토리지 RN424는 인텔 아톰 프로세서 C3338(1.5GHz, 2코어)과 듀얼 1기가 LAN 포트를 탑재해 높은 수준의 네트워킹 처리량과 엔터프라이즈급 파일 공유 및 데이터 백업을 지원해 40명 이하의 사용자가 근무하는 기업 환경에 적합하다.

최대 60TB의 스토리지 용량을 지원하는 6베이 스토리지 RN426과 최대 80TB의 스토리지 용량을 지원하는 8베이 스토리지 RN428은 인텔 아톰 프로세서 C3538(2.1GHz, 4코어)과 4개의 1기가 LAN 포트를 탑재해 높은 수준의 네트워킹 처리량과 엔터프라이즈급 파일 공유 및 데이터 백업을 제공해 40명 이하의 사용자가 근무하는 기업 환경에 적합하다.

특히 RN426 및 428 모델은 보안과 안정성 강화를 위해 최신 레디나스 OS 6.7이 함께 제공되고, 새로운 기능으로는 아마존 S3 클라우드 백업, 드롭박스 및 이그나이트(Egnyte) 콘텐츠 관리, 3D 구성 툴, 안정적인 리눅스 4.4, 데스크톱 RAID 50/60 등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보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이처럼 넷기어 레디나스 NAS는 비즈니스의 생산성 및 연속성을 위한 데이터 저장 및 보호를 보다 간단히 처리할 수 있도록 설치가 손쉽고, 높은 신뢰성을 갖춘 안전한 스토리지다. RN420 시리즈는 고성능 데이터 백업 및 워크그룹으로의 접속, 특화된 5단계 데이터 보호는 물론 안전하고 자동화된 VPN 데이터 접속을 위한 레디클라우드(ReadyCLOUD) 등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비즈니스의 요구에 부합한다.

파일 공유·안전한 사용 뛰어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클라이언트 파일, 이메일, 모든 디지털 파일들이 효율적이고 안전한 공유가 보장돼야 한다. 레디나스 NAS는 중요한 데이터 자산을 중앙에 저장하고 보호하며 공유할 수 있는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보다 빠른 처리를 위해 서버 프로세서를 사용해 동시에 더 많은 사용자들이 PC, 맥, 리눅스 환경에서도 통합 스토리지에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레디드롭(ReadyDROP) 및 풀 드롭박스 통합 기능을 통해 웹에 연결된 모든 장비들 사이에서 중요한 파일, 사진, 동영상 등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백업·복구 등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
레디나스 NAS는 빌트인 레디DR 재해복구 솔루션을 통해 다른 레디나스에 데이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백업할 수 있고, 비즈니스 영속성을 위해 재해발생 시에도 데이터 복구를 신속하게 지원한다. 레디클라우드 파일 공유와 연결해 본사와 지사간의 정보 배분, 데이터 수집은 물론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특히 백업 매니저를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백업 소프트웨어 없이도 일정에 따른 데이터 백업을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토콜 지원을 통해 윈도우, 리눅스, 유닉스, 맥, 외장 USB 저장장치 등 다양한 기기들로부터 백업이 가능하다. 또한 양방향 백업 지원을 통해 NAS로 서버 데이터를 복사해오거나 서버에서 보낸 파일을 NAS에 저장할 수 있고, SMB3 전송 암호화를 지원해 해킹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완전 자동 RAID 기술 ‘X-RAID’ 지원
레디나스의 특허 기술인 X-RAID는 사용자 액션이 전혀 필요 없는 완전 자동 RAID 기술이다. 장착된 디스크 개수에 따라 자동으로 RAID 레벨을 선택해 불륨을 안전하게 구성하고, 디스크 추가 장착 또는 용량이 큰 디스크로 교체 시에도 자동 볼륨 확장을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RAID 레벨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옮기지 않고 기존 데이터를 그대로 유지한 채 볼륨 확장이 가능하고, 용량이 서로 다른 디스크를 혼합 구성해도 디스크 용량 소비 없이 불륨을 구성한다. X-RAID가 아닌 사용자 정의 RAID 구성을 원할 경우에도 플렉스-RAID 모드로 전환해 구성도 가능하다.

무제한 스냅샷으로 데이터 완벽 제어
무제한 스냅샷 기능은 과거 및 현재, 미래 데이터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러한 기능은 파일 시스템에서 어떤 시점의 데이터도 복사가 가능하며 수동 혹은 자동으로 스케줄화가 가능하다. 또한 단순한 클릭 한번으로 어떤 버전도 복구가 가능하고, 실시간 안티 바이러스 및 암호화 등 디스크 기반 스토리지를 위한 다른 데이터 보호 기술은 데이터 통합 및 백업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고성능 가상화 스토리지 역할 수행
VM웨어 v스피어 ESXi 6.0 인증을 받은 레디나스 NAS는 대용량 가상머신(VM) 처리, 무제한 스냅샷, 씬 프로비저닝, 향상된 iSCSI 등을 지원해 고성능 가상화 스토리지 역할도 수행한다. 또한 퍼블릭 클라우드 솔루션과 호환되지 않는 데이터 보호 및 프라이버시를 위한 개인 클라우드 생성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