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앤시스와 3년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 계약 체결
상태바
LG전자, 앤시스와 3년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 계약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1.1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 멀티피직스 CAE 소프트웨어 여유롭게 사용…제조 품질 향상·원가 절감 도모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는 LG전자와 자사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SW)를 보다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다년간의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Multi-year Enterprise License)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동안 앤시스가 글로벌 기업과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소프트웨어에 대한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경우는 많았으나, 한국 기업과는 LG전자가 최초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LG전자는 제품 설계, 제조 품질 향상 및 원가 절감을 위해 2019년부터 2021년 말까지 향후 3년간 앤시스의 전자기장, 구조, 유동 분야를 포괄하는 멀티피직스(Multi-Physics)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제품의 수명주기가 점차 단축되면서 신제품 개발에 대한 부담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러한 위험 부담을 줄이며 제한된 시간 내에 고성능, 고품질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이 대두되고 있다. 앤시스는 고객사와의 다년 계약 등을 통해 고객들이 비용 효율적이며 더욱 풍부한 기술적 환경에서 제품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혁신적 신기술 연구와 제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설계 및 시험, 검증이 가능한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은 글로벌 제조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다. 앤시스와 LG전자 간의 다년간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 계약은 글로벌 제조 기업이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시뮬레이션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앤시스는 LG전자와 시너지를 창출해 업계의 혁신을 계속해서 이끌어 갈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