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생산 결정 효율화 지원 ‘컴팩트로직스 5480’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로크웰, 생산 결정 효율화 지원 ‘컴팩트로직스 5480’ 컨트롤러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1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컨트롤러에 로직스 제어와 윈도우 기반 컴퓨팅 결합

산업 자동화 및 정보 솔루션 선도기업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새롭게 선보이는 알렌-브레들리 컴팩트로직스(Allen-Bradley CompactLogix) 5480 컨트롤러를 통해 제조 운영자들이 생산에 보다 나은 가시성을 확보하고 정보에 기반해 운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컨트롤러는 로직스 제어 엔진과 윈도우 10 IoT 엔터프라이즈 운영체제를 하나의 컨트롤러에 결합해 작업자들이 소스에서 장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 글로벌 컨트롤러 제품 관리자 제이슨 쇼(Jason Shaw)는 “이 컨트롤러는 장비 수준에서 직접 원시 데이터를 수집해 작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준다”며 “활용될 수 있는 곳 가까이에서 데이터가 수집되기 때문에 작업자들은 보다 신속하게 스마트한 운영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결과적으로 문제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고, 궁극적으로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의 생산성이 향상된다”고 전했다.

컨트롤러는 장비 수준에서 실시간 데이터 수집을 수행함으로써 레이턴시를 감소시켜 준다. 사용자는 소스에서 제어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그 외 다른 정보들은 윗 단계인 엔터프라이즈나 클라우드로 전송될 수 있다.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온프레미스로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공장 현장에 별도의 PC가 필요하지 않아 장비의 점유 면적 또한 줄어든다.

컴팩트로직스 5480 컨트롤러는 최대 150개의 모션 축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간소화된 아키텍처와 작은 설치 면적에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대규모의 포장 및 컨버팅, 인쇄 및 웹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보다 신속한 스캔 시간 실행과 모션 루프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장비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트롤러에는 사용자 인증 및 승인, 역할 기반 액세스, 디지털 서명 암호화 등 다수의 보안 기능이 통합돼 있으며 윈도우 운영체제가 제어 엔진과는 별도로 실행되기 때문에, 운영 체제에 문제가 생겨도 장비나 라인 제어는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설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