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커스, 클라우드 매니지드 와이파이 시장 ‘출사표’
상태바
루커스, 클라우드 매니지드 와이파이 시장 ‘출사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2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 분산 조직 위한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 솔루션 출시…단순성·확장성·TCO 강점

유무선 네트워킹 선두주자 루커스네트웍스(한국지사장 이용길)는 클라우드로 관리되는 기업용 와이파이 솔루션인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는 네트워크 관리자가 단일 웹 또는 모바일 앱 기반의 대시보드를 통해 여러 지점을 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학교, 소매점, 전문 서비스, 물류창고, 호텔 등 IT 인력이 적은 조직에서 여러 지역으로 연결된 네트워크를 손쉽게 구축 및 관리하는 동시에 학생, 방문객, 고객 등에게 탁월한 연결성을 제공한다. 또한 원거리에서 많은 사용자를 지원하는 고성능 액세스 포인트(AP)와 클라우드의 효율성 결합을 통해 총소유비용(TCO)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된다.

▲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 웹 대시보드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는 새로운 기능을 학습할 수 있는 짧은 동영상 제공과 함께 자동 업데이트 및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네트워크 모니터링은 물론 시스템 중단 상황 시 문자 메시지와 푸시 알림까지 지원해 관리자의 운영 및 업무 효율을 한층 높일 수 있다.

단순성과 확장성 강화를 위해 설계된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는 여러 지점에 걸쳐 네트워크를 설치하고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만큼 모든 규모의 조직에서 사용 가능하다. 새로운 와이파이의 생성, 액세스 포인트 추가, 네트워크 성능 및 현황 모니터링 등을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하며,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든 직관적인 웹 기반 인터페이스 또는 루커스 클라우드 모바일 앱을 이용해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루커스코리아 이용길 지사장은 “기업들이 디지털화를 추진함에 따라 안정적인 고성능 와이파이 구축은 성장 가속화와 운영 효율성 증대를 위한 필수 조건이 됐다”며 “모든 설치 환경에 동일한 엔터프라이즈급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고객들은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성능과 단순성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지사장은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는 루커스가 공급 예정인 다수의 SaaS 솔루션 중 첫번째 서비스로, 최신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 구조로 설계됐으며,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루커스 기술 파트너들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API 기반의 높은 확장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며 “설치와 관리가 용이한 이 솔루션으로 고객 및 파트너에게 더 많은 가치 부여를 통한 차별화를 이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