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현대오토에버,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ICT 전문서비스 기업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는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사회취약계층의 편의를 돕기 위한, 대학(원)생 대상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콘테스트는 장애로 인한 정보 소외취약계층에게 장애물 없는 세상을 만들어주자는 취지로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 특히 온·오프라인교육뿐만 아니라 올해는 전문가 멘토링이 강화되고 제작지원금도 늘려 보다 좋은 앱을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안드로이드뿐 아니라 iOS 등 제작 가능한 모바일 운영체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발된 팀에게는 맞춤형 온·오프라인교육 총 400시간, 전문가 멘토링 총 62회를 제공하며, 계획발표회를 통해 선정된 팀에게는 제작지원비를 지급한다. 추가로 제작결과에 따라 지속가능개발비 또한 지원한다.

현대오토에버 경영지원실장 강동식 상무는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디지털 기술로 생활이 편리해 지고 있지만 동시에 디지털 격차로 정보취약계층에겐 더욱 큰 소외감이 생길 수 있다”며 "상대적 빈곤감을 어떻게 줄여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모집은 5월 15일까지며, 3인 1팀으로 구성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현대오토에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양식을 다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