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IBK기업은행 모바일 뱅킹 앱에 사설인증 공급
상태바
아톤, IBK기업은행 모바일 뱅킹 앱에 사설인증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6.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인증서·추가 인증 수단 대체…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 적용해 보안 수준 높여

[데이터넷] 아톤(구 에이티솔루션즈)은 IBK기업은행 모바일 뱅킹 앱 ‘아이원(i-ONE) 뱅크’에 사설인증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5월 개편된 개인용 아이원뱅크에서 공인인증서와 추가 인증수단을 대체한다.

복잡한 공인인증서 없이 패턴, 지문, 얼굴 등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으며, 숫자 6자리로 구성된 인증비밀번호로 이체, 상품가입, 뱅킹거래 등 모든 은행 업무가 가능하다.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을 적용해 보안 수준을 높였으며, 공인인증서와 추가 인증수단 없이 하루 5000만 원까지 이체 할 수 있다. 이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는 사설인증 시스템으로는 가장 높은 이체한도 수준일 뿐만 아니라, 인증서 유효 기간은 3년으로 늘려 매년 고객이 인증서를 갱신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은 스마트폰 내에서 소프트웨어적인 기법을 통해 암호화 키와 암·복호화 알고리즘이 노출되거나 유출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기술이다. 신뢰할 수 없는 단말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암호화를 수행할 수 있다.

김종서 아톤 대표는 “그동안 공인인증서의 복잡한 인증 절차와 금융 거래의 보안 문제로 인하여 고객의 불편함이 있었다”며 “아톤이 보유하고 있는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과 다수 금융사의 사설인증 구축경험을 토대로 사설인증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