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르네사스 R-Car 오토모티브 SoC’ 호환성 검증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르네사스 R-Car 오토모티브 SoC’ 호환성 검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12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 위한 내구성·신뢰성·최신 기능 지원

[데이터넷]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은 자사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iNAND e.MMC 5.1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이하 ‘EFD)’ 스토리지 솔루션이 르네사스(Renesas) ‘R-Car 오토모티브 시스템온칩(SoC)’에 대한 호환성 검증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호환성 검증을 통해 고성능, 신뢰성, 극한의 작동 온도 범위가 요구되는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한층 폭넓게 지원할 예정이다.

낮은 소비전력과 긴 수명을 갖도록 설계된 iNAND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e.MMC 5.1 EFD 스토리지 솔루션은 르네사스가 제공하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인 ‘R-Car 스타터 키트 프리미어(Starter Kit Premier)’에도 포함된다.

차량 데이터의 급증과 함께 오토모티브 스토리지에서 최신 HMI(human-machine interfaces), 인지 컴퓨팅, 컴퓨터 비전 등 신기술의 사용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오토모티브 스토리지 솔루션에는 고해상도 그래픽 및 이미지 처리, 비디오 센싱 등의 최신 기능 지원은 물론, 극한의 온습도와 강한 진동을 수반하는 환경에서도 장기간 작동할 수 있는 높은 내구성과 신뢰성이 요구되고 있다.

요시다 나오키(Naoki Yoshida) 르네사스 오토모티브 솔루션 사업 부문 오토모티브 테크니컬 고객 관리 담당 부사장은 “르네사스의 중요 협력사인 웨스턴디지털은 매우 까다로운 하이엔드 및 데이터 집약적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폭넓은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R-Car 오토모티브 SoC 제품군은 이번 웨스턴디지털 iNAND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스토리지 솔루션 호환을 통해 한층 높은 신뢰성의 강력한 오토모티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오데드 사지(Oded Sagee)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웨스턴디지털의 iNAND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e.MMC 5.1 EFD 솔루션은 R-Car SoC와의 호환성 검증을 마치고 R-Car 스타터 키트에도 포함돼 개발사가 설계 시 겪을 수 있는 호환성에 대한 불확실성을 덜어주고, 다양한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