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빌, 공인인증서 저장 서비스 ‘더간편서명’ 개선
상태바
스마트빌, 공인인증서 저장 서비스 ‘더간편서명’ 개선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1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필요로 하는 기존 클라우드 인증서 서비스 불편함 해소…7월 말까지 전면 무료·경품 이벤트

[데이터넷] 스마트빌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클라우드 공인인증서 저장 서비스 ‘더간편서명’을 개선했다고 12일 밝혔다.

‘더간편서명’은 공인인증서를 클라우드에 저장해 별도의 저장공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증서를 불러올 수 있는 클라우드 인증 서비스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필요한 공인인증서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존 공인인증서 발행 방식이 액티브X가 설치된 PC에서 USB나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인증서를 불러와 인증하는 방식이었다면, ‘더간편서명’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된 핀번호만 알고 있으면 장소나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모바일 앱 없이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PC에서 본인인증부터 핀번호 발급까지 모두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스마트폰과 PC를 함께 사용해야 했던 기존 클라우드 인증방식의 불편함을 완전히 해소한 것으로, 담당자들의 전자세금계산서 업무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스마트빌은 ‘더간편서명’ 개선 기념으로 고객사에 편의성 경험 제공을 위해 오는 7월 31일까지 ‘더간편서명’을 전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에어팟(3명), 2인 영화예매권(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빌 관계자는 “전자세금계산서 1위 기업으로서 오랫동안 쌓아온 전자문서에 관한 기술력과 안정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서비스 개선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