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종업 위드네트웍스 대표 “보안운영 전문성으로 고성장 이뤄낼 터”
상태바
안종업 위드네트웍스 대표 “보안운영 전문성으로 고성장 이뤄낼 터”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6.2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전문기업 위드네트웍스(대표 안종업·고인구)가 서비스, 솔루션, 유통 사업을 조화시킨 통합 보안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밝혔다. 매니지드 보안 탐지 및 대응(MDR) 경쟁력을 기반으로 서비스와 유통, 솔루션을 통합해 보안 시장을 드라이브한다는 계획이다.

차별화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과 다양한 보안운영 솔루션을 개발하면서 보안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역량을 높인다는 포부도 밝혔다.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보안 시장의 질서 재편을 자신하는 위드네트웍스 안종업 대표를 만났다. 다음은 안 대표와의 일문일답.

▲ 안종업 위드네트웍스 대표이사

Q. 위드네트웍스의 주요 비즈니스를 소개한다면.
위드네트웍스는 KT와 에스원의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온 전문기업이다. 전국 2만3000여 기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와 함께 포티넷, 루커스, 안랩, 파이오링크 등 다양한 보안 및 네트워크 솔루션을 유통하면서 시스템 구축과 운영 노하우도 다양하게 축적하고 있다.

서비스와 유통 사업에서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다진 후 자체 솔루션 개발에도 매진해왔다. 매니지드 서비스로 제공한 보안 노하우를 집약한 ‘매니지드 서비스’ 패키지를 자체 개발해 공급했으며, 2016년 엔드포인트 통합 보안 솔루션 ‘i24’를 개발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장에 뛰어들었고 올해 방화벽 정책관리 솔루션 ‘위드플로우’를 출시하며 솔루션 개발 역량을 한층 높였다.

Q. 매니지드 서비스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오다 솔루션 시장에 진출한 배경은.
위드네트웍스는 고객 만족도를 높인 신뢰 기반 서비스를 통해 탄탄한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그러나 서비스 시장에만 안주해서는 높은 성장이 어렵다는 판단으로 유통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솔루션 개발에도 매진한 것이다.

자체 개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인 ‘i24’는 2016년 정식 출시 직후부터 호평을 받으면서 여러 고객에 공급하는 성과를 올렸다. 올해 ‘위드플로우’를 출시했으며, 향후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등 보안운영 솔루션도 개발해 엔드포인트부터 네트워크까지 아우르는 보안 솔루션을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Q. 포화 상태에 이른 엔드포인트 보안 시장에 진출한 이유는 무엇인가.
‘i24’는 기존 엔드포인트 보안과 다른 기술로 APT와 랜섬웨어 공격을 막는다. i24는 엔드포인트로 유입되는 파일과 문서에서 악의적인 행위가 발생하는지 살펴보고 차단하는 ‘엔드포인트 무해화’ 솔루션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시그니처 없이 행위 분석 기반 탐지로 동작하기 때문에 시그니처를 업데이트 할 필요가 없으며 정상 행위와 다른 이상행위를 분석해 탐지하기 때문에 제로데이 공격이나 신·변종 공격도 즉시 탐지할 수 있다.

i24는 콘텐츠 무해화(CDR) 솔루션과도 다르다. CDR은 유입된 문서를 분해하고 재조립하는 기술로 지원하는 문서의 종류와 버전, 서체 등 다양한 설정 값에 따라 잦은 오류가 발생한다. 실행 가능한 콘텐츠가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는 경우, 혹은 업무에 필요한 매크로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 등 업무에 지장을 주는 여러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i24는 문서와 파일을 훼손하지 않으며 그 안에서 일어나는 프로세스만을 살펴보기 때문에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고 위협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위드네트웍스는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와 보안 솔루션 유통 역량을 결합한 통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엔드포인트 보안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에 매니지드 탐지 및 대응(MDR) 서비스를 결합하면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장점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이미 위드네트웍스는 글로벌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기업 사이버리즌의 MDR 파트너로, 국내 여러 고객들에게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 향후 계획과 비전을 밝혀달라.
위드네트웍스는 사명에서 드러나듯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기업’이라는 모토를 갖고 있다. 임직원들이 회사의 비전을 공유하면서 함께 이를 이뤄나가는 과정에서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위드네트웍스는 솔루션, 서비스, 유통을 효과적으로 접목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인 차별화된 보안을 제공하며 성장해 나가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