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보적 트래픽 분석 기술 활용해 클라우드 보안 시장 장악”
상태바
“독보적 트래픽 분석 기술 활용해 클라우드 보안 시장 장악”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7.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 “클라우드 확산 대응 플랫폼 기반 보안 전략 전개할 것”

[데이터넷] 수산아이앤티(대표 이성권)가 국내 보안 기업 얼라이언스 주도를 통한 글로벌 시장 협공 전략을 밝혔다.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글로벌 고객들이 필요로하는 보안 서비스 세트를 제공하면서 세계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것. 뿐만 아니라 자사의 SSL 가시성 솔루션을 기반으로 보안 플랫폼을 개발하는 한편 SWG와 DLP를 결합해 CASB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이사를 만나 보안 시장 확대 계획과 성장 전략을 들었다. 다음은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이사와의 일문입답.

▲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이사

Q. 수산아이앤티의 주요 비즈니스는.
수산아이앤티는 공유단말 접속관리 서비스를 3개 통신사에 독점적으로 공급해 왔으며, 기업을 위한 유해사이트 차단 솔루션을 개발한 네트워크·보안 전문기업이다.

공유단말 접속관리 서비스는 수산아이앤티의 주력 사업이었지만, 5G 시대로 본격 접어들면서 성장 한계에 부딪히게 됐다. 수산아이앤티는 이러한 상황을 예측하고 엔터프라이즈 보안 솔루션 개발에 지속적으로 매진해 외산 솔루션과 경쟁할 수 있는 보안 웹게이트웨이(SWG), SSL 가시성 솔루션, 네트워크 DLP 솔루션을 출시하고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다.

Q. 엔터프라이즈 보안 시장에서 수산아이앤티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수산아이앤티는 트래픽 처리 관련 코어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높은 성능과 유연성을 갖춘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수산아이앤티 솔루션은 이종 장비 통합 기능이 뛰어나며, 외산 솔루션의 성능과 기능을 뛰어넘는다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SSL 가시성 솔루션은 국산 장비와 원활한 통합을 지원하고 있어 외산 솔루션 점유율을 위협하는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SWG 솔루션 역시 국내 고객 환경에 최적화해 제공하면서 높은 수준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가장 최근 출시한 네트워크 DLP 솔루션은 SSL 가시성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해 암호화해 보안 탐지를 우회하는 유출 시도까지 정확하게 탐지할 수 있어 출시 1년여 만에 다수의 대형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Q. 차세대 성장을 위해 준비하는 것은.
클라우드 시대로 전환되는 것에 발맞춰 플랫폼 기반 보안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제는 플랫폼을 가진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가 됐으며, 자사 SSL 가시성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앞으로 모든 웹 트래픽은 암호화 될 것이며, 이는 반드시 복호화 해 보안검사 후 유입해야 한다. SSL 가시성 솔루션은 모든 트래픽을 복호화 해 보안 솔루션으로 보내는 기능을 하는데, 이를 플랫폼화 하면 SSL 가시성 플랫폼에서 보안 기능을 모듈화 해 제공하는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다. SSL 가시성 플랫폼은 보안 솔루션을 오케스트레이션하고 자동화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으며, 로드밸런싱, 바이패스 등의 기능까지 연동하거나 통합할 수 있을 것이다.

보안 플랫폼을 통해 수산아이앤티 보안 솔루션 뿐 아니라 타사 보안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으며, 다른 보안 기업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국내 보안 기업들의 연합을 결성하고자 하며, 공통의 플랫폼을 개발하고 가상화·클라우드 보안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보안 기업 연합을 통해 보안 기술을 고도화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영향력을 높여나가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