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 관제 서비스 출시
상태바
안랩, 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 관제 서비스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7.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보안 정책 설정·컴플라이언스 점검 등 제공…클라우드 설정 오류로 인한 보안 사고 예방

[데이터넷] 안랩(대표 권치중) 서비스사업부는 클라우드 보안정책 관리와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CSPM) 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고객 클라우드 서버의 보안설정 관리 및 상태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것이다. ▲보안 정책 설정 ▲비정상 활동 식별·알림 ▲암호화 통신 점검 ▲보안인증서 확인(만료 인증서 식별 및 갱신) ▲컴플라이언스 점검 보고서 등 전반적인 클라우드 보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은 클라우드 보안설정에 대한 직접 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안랩 전문가가 제공하는 보안상태 모니터링 및 컴플라이언스 점검 서비스 등으로 ‘클라우드 설정오류’로 인한 보안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안랩은 아마존웹서비스(AWS) 이용 고객 대상으로 ‘CSPM 관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향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등 지원 클라우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임영선 상무는 “클라우드 담당자의 단순 실수도 기업 주요자산 유출로 직결될 수 있다”며 “안랩은 이번 ‘안랩 CSPM관제 서비스’로 고객이 클라우드 보안운영 부담감을 덜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클라우드 보안관리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