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ERP 클라우드, 가트너 MQ 기업 재무관리 부문 ‘리더’
상태바
오라클 ERP 클라우드, 가트너 MQ 기업 재무관리 부문 ‘리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7.1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 완성도·실행력 항목서 가장 높은 평가…정확한 방식으로 고객 성공 지원

[데이터넷] 오라클은 자사 ERP 클라우드가 ‘2019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2019 Gartner Magic Quadrant)’의 미드사이즈 및 라지, 글로벌 기업용 핵심 재무관리 제품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3년 연속 가트너가 선정한 해당 매직 쿼드런트 부문의 리더로 선정된 오라클 ERP 클라우드는 올해도 기업의 재무관리 클라우드 솔루션과 관련한 비전 완성도와 실행력 항목에서 평가 대상인 총 10개 제품군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트너는 보고서를 통해 “‘리더’는 핵심 재무관리 시스템과 업무처리 전 과정이 클라우드 이전을 통해 어떻게 지원되고 향상될 수 있는지 비전을 제시하고, 제품, 서비스, 시장진입(Go-to-Market) 전략을 통해 이러한 비전을 실현할 명확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증가하고 있는 수익과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시장에서도 존재감이 입증된 기업”이라고 밝혔다.

오라클 ERP 클라우드는 재무(Financials), 구매(Procurement),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Project Portfolio Management), EPM(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 GRC(Governance Risk and Compliance) 분야 전반에 대한 전사 자원관리 역량을 지원한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과 HCM, CX, SaaS 등 오라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 또한 가능해 고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고, 적응력 높은 조직을 구성하며, 혁신을 위한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라클의 재무관리 클라우드 제품군은 기업의 재무업무 전반을 혁신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최근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제품 중심 미드사이즈 기업 부문의 단독 리더로 선정된 바 있으며, 가트너가 선정한 2018년 매직 쿼드런트 재무 기획 및 분석, 파이낸셜 클로즈(Financial Close) 클라우드 부문에도 리더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론디 응(Rondy Ng)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은 고객의 성공을 가장 정확한 방식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혁신을 위한 오라클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현재 6000개 이상의 ERP 고객이 재무 관리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리더’로 선정돼 무척 영광이며, 이번 선정은 오라클 ERP 클라우드의 특장점과 투자 방향성, 그리고 고객 성과를 입증한다는 점에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