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헬스케어, 신임 대표로 이종현 투썬캠퍼스 의장 영입
상태바
올리브헬스케어, 신임 대표로 이종현 투썬캠퍼스 의장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8.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종현 올리브헬스케어 대표(가운데)와 이병일 전략 부문 대표(왼쪽), 이정희 올리브씨 사업 부문 대표(오른쪽)

[데이터넷]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올리브헬스케어는 투썬캠퍼스 이종현 의장을 올리브헬스케어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올리브헬스케어는 투썬캠퍼스의 컴퍼니빌딩 프로젝트로 출범해 국내 최초의 스마트 임상시험 서비스인 ‘올리브씨(AllLiveC)’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다지는 속도경영과 아시아 시장에서 리더십을 우선적으로 가지는 디지털 헬스케어 비즈 모델 제시를 본격화하겠다고 전했다.

초기 시장 진입을 이끈 이병일 대표는 R&D 및 차세대 전략을 책임지는 전략 부문 대표(사장)로, 투썬캠퍼스 챌린지 그룹장으로 임상시험 플랫폼 사업모델을 발굴해 경영지원을 해오던 이정희 전 공동대표는 올리브씨 사업 부문 대표(사장)로, 8월 새롭게 출범하는 의약품 유통판매를 담당하는 올리브헬스넷 사업 부문에는 손원형 대표(사장)가 합류해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게 된다.

이종현 신임 대표는 1999년까지 10년간 한국기술금융(현 KDB캐피탈) 등에서 벤처캐피털리스트로 활약하다 2000년 액토즈소프트 대표로 취임해 벤처사업가로 변신,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을 개척해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2011년에는 창업교육 및 비즈액션(Biz-Action) 전문 육성 기관인 투썬캠퍼스를 설립해 ICT, 바이오, 문화산업 전방에서 후진 양성과 인큐베이팅, 투자를 통한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해왔다.

이종현 신임 대표는 “올해 올리브헬스케어는 성장의 전환점을 맞은 중요한 시기다”며 “올리브헬스케어의 사업의 수익 구조를 강화하고 국내 주요 병원과 다국적 제약사가 전문적으로 참여한 ‘마켓 피팅’을 통해 경쟁력 있는 사업 중심으로 본격적인 성과를 검증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