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좀알려주라, 대학생 ‘무료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 진행
상태바
코딩좀알려주라, 대학생 ‘무료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8.14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14개 대학 학생 대상 ‘코알라 UNIV’ 2기 모집…코딩과 데이터 분석 능력 겸비 지원

[데이터넷] 소규모 코딩 교육을 지향하는 코딩좀알려주라(대표 최도근)는 대학생을 위한 무료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 프로그램 ‘코알라 UNIV’ 2기 멤버를 모집한다.

코알라 UNIV는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아무런 지식이 없는 대학생들을 한 학기 동안 가르쳐 일정 수준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키워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약 5개월간 기초 코딩 지식, 파이썬,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에 대한 수업을 들으며, 대학별로 구성되는 스터디에서 추가 학습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최도근 코딩좀알려주라 대표는 “웹 개발의 경우 멋쟁이사자처럼과 같은 좋은 서비스가 많이 있지만 데이터 사이언스를 배울 수 있는 곳은 없다”며 “대학생들이 코딩과 데이터 분석 능력을 겸비해 특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으로는 대상학교인 서울 14개교(고려/연세/한양/경희/건국/중앙/동국/성균관/홍익/명지/서울/국민/숭실/서강) 학생(대학원생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선발 규모는 학생 및 운영진을 포함해 200명 예정이다.

코알라 UNIV 1기는 세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더욱 많은 학생들이 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2기부터 14개교로 대상 학교를 확대했다. 코알라 UNIV 운영팀은 2기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지원대학을 전국 범위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가장 중요한 선발요건은 성실성이다. ‘전공과 배경지식에 상관없이 열정과 자격이 있는 학생들을 선발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배출하겠다’는 취지에 맞게 신청동기와 목정성을 위주로 선발하겠다는 의미다. 실제로 지난 1기 교육의 전공자 비율은 10% 이내였다.

지원은 8월 16일부터 시작돼 9월 12일 마감되며, 코딩좀알려주라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