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트체인, 해먹 비앱에 힌트 지갑 탑재
상태바
힌트체인, 해먹 비앱에 힌트 지갑 탑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8.1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먹·힌트 멤버십 파트너 다수 확보…연내 전국 단위 매장 발표 계획도
▲ 힌트체인이 해먹 비앱에 지갑을 탑재했다.

[데이터넷] 푸드 블록체인 프로젝트 힌트체인(Hintchain)은 자사의 요리 레시피 비앱(Blockchain App)인 ‘해먹’에 힌트 지갑을 탑재했다고 16일 밝혔다.

힌트 지갑은 멀티 시그니처 지갑으로, 복수의 키로 관리돼 사용자가 프라이빗 키를 직접 혹은 서비스에 위탁해 관리할 수 있기에 보안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클레이튼 호환 토큰 기반 지갑(Klaytn Compatible Token)이다.

힌트 지갑은 힌트체인 토큰 이노코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토큰을 획득하는 ‘해먹’에서 사용처인 ‘힌트 멤버십’ 매장으로 바로 토큰 전송이 가능하기에 일반 서비스 이용자도 자연스럽게 토큰을 사용하게 된다.

이는 힌트체인과 클레이튼이 목표로 하는 실사용자가 블록체인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매스 어돕션(Mass Adoption)의 실질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한편 지난 12일 클레이튼은 카카오톡 ‘더보기’ 섹션에서 암호화폐 지갑 ‘클립’ 출시를 공개했고, 삼성전자는 암호화폐 지갑용 애플리케이션인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에 클레이튼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클레이튼 실사용이 현실화되면서 클레이튼의 이니셜 파트너이자 푸드 파트너인 힌트체인의 실사용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정지웅 힌트체인 대표는 “토큰을 획득하는 해먹과 사용처인 힌트 멤버십의 파트너들을 다수 확보했다. 이미 롯데호텔 서울 라세느를 포함해 8곳의 오프라인 매장을 확보했으며, 연내에는 웹사이트를 통한 온·오프라인 패키지 상품과 서비스, 전국 단위의 매장 발표도 계획 중이다”며 “올해는 힌트체인이 실사용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