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이승우 신임 대표 선임
상태바
SAS코리아, 이승우 신임 대표 선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0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분석·금융 컨설팅 분야 전문가…데이터 분석 대중화 시대 주도 기대
▲ 이승우 SAS코리아 신임 대표

[데이터넷] SAS코리아는 이승우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한다고 2일 밝혔다.

이승우 신임 대표는 SAS코리아의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분석 전문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국내 기업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승우 대표는 23년간 국내외 IT, 금융 및 컨설팅 기업에서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데이터 분석 및 금융 컨설팅 분야의 전문가로 탁월한 비즈니스 성과를 인정받아 왔다.

SAS코리아에 합류하기 전 딜로이트컨설팅 대표, SC제일은행 소매금융 리스크 관리 부행장을 역임하며 뛰어난 경영 리더십을 입증했다. 딜로이트컨설팅에서는 국내 생명보험업계 최초 전사적 업무 혁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두지휘했으며, 이후 생명보험업계 전체가 벤치마킹하는 모범 혁신 사례로 평가 받았다.

또한 SC제일은행에서는 경기 변동을 미리 예측해 부서 간 사전에 정의한 수준에 따라 업무 운영을 관리하는 글로벌 표준의 포트폴리오 분석 기법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이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선제적으로 경기 변동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이에 앞서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 사업부에서 재무 관리 담당 파트너를 역임하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IT 컨설팅 경험을 쌓았다. 삼성생명에서 분석 연구원으로 경력을 시작한 이승우 대표는 고객 생애 가치, 재무 설계, 생산성 분석 등 금융 및 재무 분야 전반에서 실무를 수행하고 전문성을 갖췄다.

이승우 SAS코리아 대표는 “오늘날 데이터 분석은 모든 산업을 혁신하는 핵심 요소이며,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위한 필수 기술로 자리잡았다”면서 “IT 및 금융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SAS코리아가 산업별로 특화된 분석 기술을 기업 고객에게 제공해 국내 분석 선두주자로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고, 데이터 분석의 대중화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