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팀그룹 SSD 시리즈 ‘GX1’·‘GX2’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SSD 시리즈 ‘GX1’·‘GX2’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10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원 수직 낸드 구조·파이슨 S11 시리즈 컨트롤러 채용…장기간 사용에도 변함없는 성능 제공

[데이터넷]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팀그룹(TeamGroup)의 2.5인치 규격 SSD 신제품인 ‘GX1’, ‘GX2’ 2종을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팀그룹 GX1, GX2 시리즈는 용량에 따라 시리즈가 구분된다. GX1 시리즈는 120GB부터 240GB, 480GB, 960GB로 구성되며, GX2 시리즈는 128GB, 256GB, 512GB, 1TB 용량이 갖춰져 있다.

팀그룹 GX 시리즈는 더 적은 전력 소모와 향상된 데이터 처리 능력을 갖췄다고 평가 받는 3차원 수직 낸드 구조(3D Vertical NAND)를 적용했다. 컨트롤러는 파이슨(PHISON)사의 S11 시리즈를 채용, 뛰어난 안정성과 SSD 특유의 빠른 전송 속도를 구현한다.

파이슨 S11 컨트롤러는 지능형 불량 블록 관리(Bad Block Management) 알고리즘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컨트롤러는 알려진 불량 블록의 테이블을 관리하며, 사용하기 위해 사전에 예약된 예비 블록으로 불량 블록을 대체해 보다 안정적인 성능 및 데이터 유지를 보조한다.

팀그룹 GX 시리즈는 팀그룹만의 오랜 노하우를 통해 최대 100만 시간의 MTBF(Mean Between Failure, 평균 고장 시간 간격)를 가지고 있어 우수한 품질과 신뢰성, 데이터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최근 SSD 제품 수명 척도가 되고 있는 TBW(Terrabyte Written)은 128GB, 120GB 모델 기준 30TB부터 1TB, 960GB 기준 240TB의 용량을 쓰기 영역에 할애할 때까지 수명 보장을 토대로 3년의 제품 보증 기간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셀에서 완전히 삭제해 최적의 읽기, 쓰기 속도를 유지해주는 트림(TRIM) 기능, 기계적인 이상이 발견되면 컨트롤러에 미리 알려주는 S.M.A.R.T 기능, 데이터를 여러 낸드 플래시 셀에 골고루 저장해 공간을 폭넓게 사용, 메모리 셀의 수명을 향상시켜주는 웨어-레벨링(Wear-Leveling) 기능 등 SSD 본연의 기능들도 충실히 담고 있다.

팀그룹의 GX 시리즈는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