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XR300’, 듀마OS 탑재 게이밍용 와이파이 라우터
상태바
넷기어 ‘XR300’, 듀마OS 탑재 게이밍용 와이파이 라우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PC, 스마트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발생하는 랙 및 핑 문제를 현저히 줄여주면서 최적화된 상태로 제어해 주는 게이밍 전용 와이파이 라우터를 출시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와이파이 라우터 ‘XR300’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 넷듀마(NETDUMA)의 듀마OS(DumaOS)를 탑재해 랙의 사전 원인을 미리 파악하고 불안정한 핑 문제를 해결해 최적의 게임 환경을 지원하도록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편집자>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 유무선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 등 500종 이상의 넷기어 제품들은 초고속인터넷,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수의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접속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넷기어는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용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전 세계적으로 7000만대 이상의 제품을 공급했고,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을 경쟁력으로 성장을 거듭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네트워킹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게이밍 전용 와이파이 라우터 ‘XR300’을 추가로 선보이며 게이밍 기기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와이파이 무선 라우터 ‘XR300’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넷듀마의 듀마OS를 탑재해 게이머들의 가장 골칫거리인 랙의 사전 원인을 미리 파악하고 불안정한 핑 문제 해결은 물론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게이밍 상태 유지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기능까지 지원한다. 듀마OS는 홈 라우터 기능을 능가하는 최첨단 라우터 운영체제로, 상호작용 및 손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돼 모든 연결을 최적화하는 강력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지오-필터·QoS 제어 등 특화 기능 제공
넷기어 XR300은 다양한 게이밍 전용 특수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게임들의 서버 위치를 파악하고 게임 서버 및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거리를 사전에 제어해 게임 랙을 제거해 주는 ‘지오-필터(Geo-Filter)’ 기능이 대표적이다.

지오-필터는 가장 근접한 호스트와의 연결 보장을 통해 게임 지연의 주요인인 거리를 줄일 수 있다. 필터링 모드를 통해 접속거리 제한을 설정해 콘솔 게임에서 국내만 연결되도록 할 수 있고, 관전 모드는 즐겨하는 PC 게임의 글로벌 서버에 대한 핑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허용 및 거부를 통해 친구를 허용하고 느린 상대방을 차단해 게임 연결을 최적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대의 PC, 모바일 기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연결 시 각 장비마다 다운로드 및 업로드 대역폭 등을 사전에 할당하고 제한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QoS) 제어 기능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 게임 플레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게임 트래픽의 우선순위를 지정해 게임 플레이를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고, 게임을 하는 동안 갑작스런 랙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안티-버퍼블로트(Anti-Bufferbloat) 기능은 다운로드 및 업로드 방향 모두에서 큐잉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 장치간 서로 지연시키지 않고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하고, 대역폭 할당을 통해 각 장치가 수신하는 대역폭을 제어해 가장 중요한 장치의 필요 대역폭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DPI(Deep Packet Inspection)를 이용한 자동 감지로 주요 트래픽을 우선 처리하도록 지원하는 트래픽 우선순위 설정을 비롯해 자녀들을 위한 사이트 차단 및 사용량 제한, 장비들의 실시간 사용량 및 대역폭을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대시보드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

▲ 넷기어 게이밍 와이파이 라우터 대시보드

고속 고성능 지원 … 다양한 편의 기능 탑재
넷기어 XR300은 802.11ac 칩셋이 적용된 듀얼밴드 AC1750급 와이파이 라우터로 기가비트 속도를 지원하며 고성능 듀얼코어 1.0GHz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다. 1개의 WAN 포트는 물론 4개의 LAN 포트 모두 기가비트를 지원하며, 기존 802.11n 방식의 무선 제품과 연결 시에도 속도가 저하되지 않는 에어타임 페어니스(Airtime Fairness)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특히 넷기어의 빔포밍 플러스(Beam Forming+) 기술을 통해 사무실이나 가정 내에서 움직이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탐색해 와이파이 신호를 집중 전송함으로써 기존 무선 공유기 대비 월등한 신호 전송 거리와 전파 강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기존 USB 2.0 대비 10배 빠른 1개의 USB 3.0포트를 통해 무선으로 USB 하드드라이브 및 프린터 공유가 자유로워지며 공유기와 연결된 USB 하드드라이브로 자동 PC 백업이 가능한 무료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넷기어 듀얼밴드 게이밍 와이파이 라우터는 편리한 사용과 보안 강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내장하고 있다. 특히 게임을 플레이 하는 동안 보안 연결을 통해 해커의 공격을 차단하고, VPN 클라이언트를 사용해 VPN 서버에 연결하는 등 네트워크 ID 보호 및 DDoS 공격 방지를 지원한다.

한편 태블릿PC, 스마트폰, 데스크톱PC 등을 위한 손쉬운 설정은 물론 넷기어 지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손쉽게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고, 업그레이드된 웹사이트 접속 관리,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전원 온·오프 버튼, 와이파이 온·오프 버튼, WPS 버튼을 갖추고 있어 사용이 한층 편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